호감가는 인상 위한 앞니 치아성형

호감가는 인상 위한 앞니 치아성형

외모를 보고 미를 평가하는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다. ‘눈이 큰 사람’, ‘코가 오똑한 사람’, ‘피부가 하얀 사람’ 등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되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가 미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치아는 말을 할 때나 특히 웃을 때 노출되기 때문에 그만큼 이미지를 결정 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웃었을 때 치아가 누렇거나 치열이 고르지 않는다면 치아를 드러내기 전에 가졌던 호감이 비호감으로 돌아서기 십상이다.

이러한 이유로 호감가는 인상을 위해 치과를 찾는 이들 중 상당수가 치아미백 치료를 가장 먼저 생각한다. 치아미백은 치아교정처럼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며 치아가 하얗게 돼 받기 전과 후의 변화가 크게 체감되기 때문이다.

물론 치아미백을 받았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호감이 가는 인상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얀 치아는 깨끗하고 밝은 이미지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치열이 고르지 못하거나 앞니에 충치가 있는 경우 또 치아의 형태가 문제라면 기대만큼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도 있다.

이에 최근 치아미백과 함께 간단한 앞니 치아성형을 받는 이들이 많다. 앞니 치아성형은 치아의 크기와 형태, 색상까지 단기간에 개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가지런한 치아와 반영구적인 치아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되고 있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앞니 치아성형은 과거 연예인을 지망하거나 이미 활동을 하는 셀럽들만 받는 시술이란 인식이 있었지만 요즘은 심미적인 목적 또는 치료의 목적으로 대중화되고 있다”며 “시술 후 이미지 변화 효과가 크기 때문에 결혼 준비, 취업 준비 등을 앞두고 치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어 강 원장은 “앞니 치아성형을 심미적인 목적으로 받더라도 치아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며 “치아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치아를 무분별하게 삭제하는 등 자연 치아에 해를 끼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조언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