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축소술 vs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나에게 적합한 수술은?
이마가 넓은 여성들의 공통점은 하나같이 앞머리가 있는 헤어스타일을 고수한다는 점이다. 이마가 보이지 않아야 훨씬 얼굴도 작고 어려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들의 가장 큰 바람은 바로 적당한 비율에 둥그스름한 형태의 사랑스러움을 강조하는 이마 형태다. 얼굴에서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이마는 눈, 코, 입만큼이나 볼록하고 적당한 높이를 가져야 이상적인 형태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해결방법에는 이마성형술인 이마축소술과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이 대표적이다. 두 가지 시술은 모두 이마 크기를 줄여주는 수술이지만 수술 방법이나 효과 면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이에 여성이마중점진료 모제림 문건학 원장을 통해 이마축소술과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의 차이점에 대해 상세히 알아봤다.
우선 이마축소술은 모발이식을 하지 않고 헤어라인 앞의 이마 두피를 잘라내어 봉합함으로써 1.5~2cm의 과도하게 높은 이마를 줄일 수 있는 수술이다. 수술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반정도 소요되며, 모제림 매직이마축소는 모근을 살려 봉합하기 때문에 봉합선 사이로 모발이 자라 흉터가 남지 않고, 잔머리 헤어라인이 유지되어 단 기간 내에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반면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은 M자이마, 각진 이마처럼 각지거나 불규칙한 이마라인을 원하는 모양으로 교정하기 위해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하여 필요한 부분에 이식하는 수술방법이다. 무엇보다 이마라인을 둥근 라인으로 교정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수술시간은 2~3시간정도 소요된다. 수술 후에는 앞머리로 수술 부위가 가려지기 때문에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간편한 수술이다.
이 두 가지 수술은 각각 시술되기도 하지만, 방법이나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예외적으로 두 수술을 병행하는 경우도 있다.
예컨대 이마높이가 높고 각진 이마를 가진 경우, 우선 이마축소술을 통해 이마길이를 줄여준 후 6개월 뒤 각진 이마부위에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통해 더 작고 둥근 형태의 이마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이러한 수술방법은 병원을 2번 내원해야 하지만, 수술 후 더욱 여성스럽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
문 원장은 “이마축소술과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을 가장 만족스럽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수술을 결정하기 전 본인의 이마가 어떤 수술방법에 해당되는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따라서 수술 전에는 반드시 해당 병원이 여성의 이마만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곳인지, 이마성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 및 통증 흉터 케어가 잘 되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아야 가장 이상적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여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