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제12대 유경호 병원장 취임
한림대학교 의과 대학 유경호 교수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제12대 병원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13일 내외귀빈과 교직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유경호 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하고 첫 출발을 축하했다.
유경호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의 12번째 병원장으로서 명을 받아 실로 무겁고도 막중한 책임을 깊이 느끼고 있다”며“원장 직을 맡게 되는 바로 이 시간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 우리가 진정으로 바라는 초일류 기관으로의 힘찬 도약에 중요한 시기고 반드시 성공의 결실을 거두어야 할 때”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 유경호 병원장은 ▲발전과 혁신에 대한 마음가짐 ▲진료, 연구, 교육에 대한 헌신과 같은 역량 제고 ▲인적 재원 발굴 및 양성 ▲의료의 질적 향상과 감동적인 의료 서비스의 디테일을 통한 환자 중심의 가치 실현 ▲융합과 통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혁신적인 병원 시스템 구축 등을 중점 추진 과제로 꼽았다.
신임 유경호 병원장은 1991년 한림대학교 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2007년 고려대학교 의과 대학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진료부원장, 적정진료지원실장, 한림대학교의료원 가치혁신추진단 단장을 역임하며 병원 경영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또한 뇌신경센터장, 한림대학교 의과 대학 신경과학교실 주임교수를 맡아 뇌졸중과 치매 분야의 연구를 활발히 진행해 다수의 논문이 학술지에 게재되는 등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신경과학회 기획위원회 위원장, 대한뇌졸중 및 대한두통학회 총무이사를 역임해 주요 학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유경호 병원장 취임식을 통해 3월 13일부로 ▲신장내과 김성균 진료부원장(신임) ▲이비인후과 박범정 기획실장(연임) ▲비뇨기과 오철영 수련교육부장(신임) ▲방사선종양학과 이미연 적정진료지원실장(신임) ▲정형외과 이용범 대외협력실장(신임)으로 주요 보직자가 병원을 이끌어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