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난한 세상, 행복해지는 비결 10가지

험난한 세상, 행복해지는 비결 10가지

 

엔도르핀 솟구치게

행복한 마음을 갖는 것은 음식을 먹고 육체적 활동을 하는 것만큼이나 건강에 아주 중요하다.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 ‘셰이프닷컴(shape.com)’이 스트레스가 몰려오고 전혀 뜻밖의 일이 일어날 때 이를 물리치고 행복해지는 비결 10가지를 소개했다.

웃어라=뭔가 의심이 들 때 웃어보라. 웃음은 전염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누그러뜨리고 기분을 좋게 하며, 엔도르핀을 솟구치게 만든다.

걸어라=직장에서나 집에서 뭔가 일이 잘 안 풀릴 때는 바깥으로 나가 걸어보라. 긴 시간 걷지 않아도 된다. 잠깐만 산책을 해도 좋은 공기가 콧속으로 들어오며 정신을 상쾌하게 만든다.

친구에게 전화하라=문자메시지를 보내지 말고 반드시 전화로 통화하라. 가까운 친구는 당신의 걱정거리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믿을만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좋은 통로다.

새로운 뭔가를 해보라=틀에 박힌 생활에서 벗어나 보라. 새로운 강의나 식당, 혹은 새로운 출근길 등을 한번 개척해 보라.

스마트폰을 잠시 꺼라=단 1~2분만이라도 스마트폰 등 주위의 전자기기들 끄고 소셜 미디어에서 탈출해보라. 마음을 차분하게 해 행복한 기운을 불러들이자.

크게 노래 불러라=샤워할 때나 차안에 있을 때 크게 노래를 불러봐라. 훨씬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감사할 것들을 적어라=사람들은 보통 부정적인 것이나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에 더 집중을 하기 쉽다. 대신에 작은 것이든 큰 것이든 감사할 만한 것들에 대해 리스트를 쭉 적다보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명상하라=조용히 명상을 하면 정신과 육체의 긴장이 풀어지기도 하고 힘이 생기기도 한다. 명상은 돈이 들지 않는다. 그러면서도 건강에 여러 가지 혜택을 준다.

칭찬하라=상대방에게 미소를 보내며 진심이 담긴 칭찬을 하라.

잠을 자라=지칠 정도의 힘든 일을 했다면 낮잠을 자 몸과 마음을 재조정하라. 잠깐의 수면도 마음과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잠을 깨고 나면 좀 더 다르게 일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