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 인기 폭발... 내일 홈쇼핑 추가 방송
뉴질랜드 마누카꿀 세계 최대 생산•판매 브랜드인 콤비타의 UMF 10+ 마누카꿀이 지난 1월 25일 진행된 홈쇼핑 첫 론칭 되자마자 1,000세트 이상의 뛰어난 판매고 올려, 구매를 놓친 소비자들의 문의가 쇄도하면서 NS홈쇼핑은 2차 추가방송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에서만 자라는 마누카 나무에서 채취한 꿀로 항균효능이 뛰어나 약용으로 섭취하는 꿀이다. 마누카꿀의 건강증진 효과와 독특한 맛이 알려지면서 수요가 증가하자 가짜 마누카꿀이 생산되는 소동까지 일었다. 지난해 영국을 비롯한 몇몇 국가들이 시판 중인 마누카꿀의 샘플을 채취해 성분조사를 실시한 결과 일부 마누카꿀 제품과 일반꿀의 성분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이로 인해 국내 소비자들마저 마누카꿀의 구입을 주저하거나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경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어왔다.
하지만 이번 NS홈쇼핑 론칭을 통해 콤비타 마누카꿀이 전파를 타자 마누카꿀 판매처를 찾던 수요가 대거 몰려들었다. 콤비타는 마누카꿀의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로 이미 전 세계 18개국 이상에 마누카꿀을 수출하고 있는데다 국내에는 지사를 설립하여 직접 제품의 수입통관 및 품질관리를 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다.
준비된 수량 1000여 세트 이상이 모두 판매되자 구매 기회를 잡지 못한 시청자들의 백화점 매장 문의와 추가방송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따라 NS홈쇼핑은 콤비타 마누카꿀 긴급수량을 확보해 명절 전 추가방송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론칭특가로 판매되는 콤비타 마누카꿀은 공식 품질보증마크인 UMF가 부착된 제품으로 항균 활성수치를 나타내는 UMF 수치가 10+ 이상이기 때문에 약용으로 복용이 가능하다. 또 뉴질랜드 국립동위원소센터의 벌꿀 순도 검사(탄소동위원소검사)와 국내 공인기관에서 영양성분검사를 통해 첨가물이 없는 100% 천연벌꿀이라는 사실 역시 증명 받았다.
백화점 판매가 대비 훨씬 저렴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번 NS홈쇼핑 추가방송은 오는 1월 28일(화) 오전 9시20분부터 10시30분까지 방송되며 주문한 제품은 전담 배송업체를 통해 모두 명절 전 배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