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의 살 빼는 요령 6가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체중을 줄이는 것은 남성들에게는 힘든 일이다. 다이어트를 하면 덜 먹어야 하므로 컨디션도 나빠진다.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도 지루하고 지치게 한다. 이와 관련해 ‘애스크맨닷컴’이 소개한 남성들에게 권하는 살 빼는 방법을 알아본다.

1. 아침식사

자는 동안 신진대사는 급락한다. 신진대사를 되살리는데 필요한 연료를 주려면 아침을 잘 먹어야 한다. 과일, 채소, 살코기나 생선 단백질, 물 등을 갖춰서 먹어라.

2. 정크푸드 멀리하기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정크푸드가 보이면 결국 먹는다. 집, 사무실은 물론 침실 근처에 있는 과자 등 정크푸드를 없애고, 가족들도 못 먹게 해라.

3. 수분 유지

밥을 먹기 전에 물을 한두 잔 마시면 덜 먹게 되어 체중을 더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맹물이 싫으면 레몬이나 라임을 넣거나 녹차 같이 칼로리 없는 음료를 마시면 된다.

4. 설탕, 파스타, 흰 빵 피하기

탄수화물이 많은 통곡물은 분해되는데 시간이 걸린다. 그 결과, 지속적인 효과를 지니는 약물처럼 천천히 일관된 영양분을 공급하게 된다.

그러나 파스타, 흰 빵, 당분이 많은 음식들은 빨리 소화가 되면서 몸에 엄청난 열량을 빠르게 공급한다. 이 모든 에너지가 한꺼번에 필요하지 않으므로 지방으로 축적된다.

5. 근력운동

근육은 뼈나 지방보다 대사율이 더 높다. 즉, 에너지 소비가 더 많다. 근력운동으로 근육의 양을 늘리면 신진대사도 지키고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다.

6. 먹고 싶은 것 가끔 먹기

좋아하는 것을 다 끊을 수는 없다. 건강하게 먹는다고 햄버거, 피자, 파스타를 끊을 수 없는 것처럼…. 일주일을 단위로 10번에 1번 정도는 먹고 싶은 것을 먹어서 갈증을 없애야 한다. 단, 지나치게 많이 먹지는 말아야 한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안산사람

    요즘 늘어난 체중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었는데 이제라도 이 글을 읽고 알게 된 살 빼는 요령 6가지를 잘 실천해 늘어난 살들을 빼서 예전의 건강했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