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잠자리 만족도’를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섹스 후 포옹은 여성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shutterstock.com)

남성들이 잠자리에서 범하는 가장 큰 실수는 어떤 것일까. 바로 관계가 끝난 뒤에 껴안아 주지 않는 것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성교육위원회가 2,400명의 남녀 성인들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다.

연구팀은 가장 최근에 가졌던 잠자리에서 성관계 후 포옹을 했느냐고 물었는데, 53%의 남성이 이를 빠뜨리거나 충분한 시간을 들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의 36%는 5분 미만이었으며, 17%는 아예 이를 전혀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성 전문가들은 잠자리가 끝난 뒤에 껴안아 주는 것이 전희만큼 중요하며 최소한 6분 이상 껴안고 있으라고 조언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도 성관계 후 포옹은 여성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주는 것으로 드러났는데, 6-10분간 포옹한 여성의 71%는 잠자리가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답해 그보다 짧은 시간 포옹한 여성의 41%보다 크게 높았다.

이번 조사를 수행한 로빈 밀하우센 박사는 “잠자리에서의 만족감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의 하나는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이라면서 “관계 후 껴안기는 매우 중요하지만 남성들이 자주 놓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관계 후 남성이 어떻게 하느냐가 여성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음 잠자리’를 원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이 내용은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yjkim yjkim@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안비됴

    안봐도 비됴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