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해독! 우리 몸의 독소 배출에 도움 주는 식품 6

천연 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으면 우리 몸에 쌓인 독성 물질을 자연스럽게 해독할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특별한 질병이 없는데도 항상 피곤하고 지쳐서 일상생활이 어렵다면, 몸속 쌓여있는 독소 배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전문가들은 우리 몸에 독성 물질이 쌓여도 천연 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으면 자연스럽게 해독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천연 과일과 채소를 통한 자연 해독은 신체와 정신을 동시에 맑게 한다. 몸속 독소 배출에 도움 주는 식품 6가지를 알아본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블루베리 > 강력 항산화제 안토시아닌 풍부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가득 들어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이 독소를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생 블루베리나 얼린 것이나 다 효능이 있기 때문에 특히 여름에는 얼려 먹는 방법을 이용해도 좋다.

 

 레몬 > 쓴맛 내는 리모노이드 풍부

감귤류에는 쓴맛을 내는 성분인 리모노이드가 풍부하다. 리모노이드는 항산화제로서 해독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뛰어나고, 몸속 독소 배출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생강 > 매운 성분 진저롤과 쇼가올 풍부

향신료로 주로 쓰이는 뿌리 채소이다. 생강에 들어있는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 효소가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고 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또 구역질과 설사를 치료하는 작용도 한다. 매운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각종 병원균을 죽이는 효능이 있다.

 

 오렌지 > 비타민 C 해독 작용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레몬처럼 항산화제인 리모노이드가 함유돼 있어 우리 몸의 해독 작용을 활성화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파슬리 > 천연 이뇨제 작용

소변이 잘 나오도록 돕는 천연 이뇨제이다. 또한 파슬리는 향신료로써 요리의 풍미를 더할 뿐 아니라 비타민 A, 비타민 C가 함유돼 있고 마그네슘, 칼슘, 철 등 각종 무기질이 들어있어 영양이 풍부하다. 또 소화를 촉진하고 암, 심장질환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페퍼민트 > 항균제와 천연 식욕 억제 기능

호흡을 상쾌하게 해주는 것 이상의 효능이 있다. 페퍼민트는 천연 식욕 억제제와 항균제로서 음식에 들어 있는 세균을 제거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