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고긴스가 목숨 걸고 달리는 이유
[이성주의 건강편지]강한 남자
데이비드 고긴스가 목숨 걸고 달리는 이유
데이비드 고긴스. 세상에서 가장 강한 남자로 불리지요. 철인(鐵人)이자 철인(哲人)이랄까요? 지난주 건강편지에 언급했더니, 누구냐고 묻는 분이 적지 않았습니다.
한동안 비만이 따라다녔습니다. 1990년 말 공군에 적을 두고 있을 때 해군 실 훈련을 받기 위해 300파운드(136㎏)의 몸무게를 190파운드(86㎏)까지 줄여야만 했습니다. 2005년 전역 후에는 280파운드(127㎏)까지 갔다고 합니다.
[오늘의 건강상품] 대구가톨릭의대와 JW바이오가 개발한 샴푸
대구가톨릭의대와 JW바이오가 산학협력으로 개발한 바이오 샴푸.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와 생약재, 곡물에 들어있는 모발 영양 성분을 저온극미세추출공법(특허등록)으로 두피 속 모낭 뿌리까지 전달시켜준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 방지 및 머리 굵기 증가에 대해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고, 지난해 표기 변화에 따라 탈모증세 완화 화장품으로 분류되고 있지요. 미국 FDA에도 OTC(비처방 건강 상품)으로 등록됐고 국제특허도 출원했다고 합니다.
샴푸로 선천적 탈모를 근원적으로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만, 좋은 샴푸는 스트레스, 자외선 등으로 인한 두피 손상을 줄여줍니다. 물론 품질 좋은 샴푸로 제대로 머리를 감았을 때입니다. 인기 끌다가 사라지는, 마케팅에 주력하는 샴푸가 아니라….
[오늘의 건강] 무더위 손수건 에티켓
오늘의 음악
첫 곡은 사이먼 앤 가펑클의 ‘The Boxer’입니다. 치열한 삶에 대한 노래라는 점에서 오늘 내용과 관계있는 듯해서 선곡했습니다. 이어서 가사 내용은 ‘달리기’와 관계는 적지만, 스위트의 ‘Fox on the Run’ 준비했습니다. 슈퍼 모델들의 상쾌한 영상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 The Boxer [사이먼 앤 가펑클] [듣기]
♫ Fox On the Run [스위트]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