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엽처럼 가을에 떠난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이성주의 건강편지]천재 바이올리니스트의 요절
고엽처럼 가을에 떠난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갈바람에 또도독 떨어진 은행(銀杏)이 거리를 노랗게 물들입니다. 가로수 잎들은 낙엽이 되기 전 마지막 몸짓으로 하늘하늘 흔들립니다. 카페 창가를 두드리는 샹송 ‘고엽(枯葉)’이 어울리는 계절입니다.
그 약은 베타차단제로 보입니다. 그 약은 부정맥 치료제로 쓰이지만 고혈압 조절, 협심증 및 심근경색 예방약으로도 쓰입니다. 긴장을 누그러뜨리는 작용이 있어서 사격, 양궁 등의 스포츠 선수들이 복용했다가 도핑 테스트에 걸리기도 합니다. 이 약은 전문의약품이어서 단순히 긴장을 줄이려고 복용할 수 없는 약입니다.
권 씨는 부정맥이나 공황장애 등의 병이 있는 상태에서 베타차단제를 복용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부정맥은 위험성이 간과되고 있지만, 수많은 사람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지난해 제가 존경하는 멘토도 부정맥으로 갑자기 세상을 떠났습니다. 부정맥이나 협심증,심근경색은 한 번 '큰일'이 생기면 돌이킬 수 없는 경우가 많아 특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심장을 건강하게 지키는 법
[알림] 뜨거운 바디로, 감사합니다
성생활용품 전문 쇼핑몰 ‘바디로닷컴’이 뜨겁습니다. 고객들이 몰리는 소리에 관련업계에서 난리입니다. 프랜차이즈를 열게 해달라는 문의가 빗발칩니다. 위선적이고 이중적이었던 대한민국 성 문화가 밝고 건강하게 바뀌는데 도화선에 불이 붙었다고나 할까요?
바디로닷컴에서는 △선진국의 정품 명품 △건강에 유익한 제품만 팔며 무엇보다 △국내 최저가에 판매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럽 성생활용품 쇼핑몰의 한국어판은 아무 제한 없이 공개되지만, 우리나라 기업의 성생활용품 쇼핑몰은 까다로운 성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번거롭지만, 건강한 성문화를 위해 한 번 둘러보시고, 건강한 비판과 응원 부탁합니다.
오늘의 음악
고인이 된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의 연주곡 준비했습니다. 오스트리아 태생 미국 작곡가이자 바이올리니스트인 크라이슬러의 ‘사랑의 슬픔’을 요절한 천재의 연주로 준비했습니다. 이브 몽땅의 ‘고엽’을 오늘은 시각장애 가수 안드레아 보첼리의 목소리로 듣겠습니다.
♫ 사랑의 슬픔 [권혁주] [듣기]
♫ 고엽 [안드레아 보첼리]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