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즐거운 거짓말로 기꺼이 바보 되기를!
[이성주의 건강편지]얼간이의 날
만우절, 즐거운 거짓말로 기꺼이 바보 되기를!
‘열다,’ ‘열린다’는 뜻의 라틴어 ‘Aperire’가 어원인 ‘April,’ 4월의 첫날입니다. 봄이 열리고, 한 해가 열리는 날이라고나 할까요?
봄이 열리는 이날, 요즘도 전국의 여고 선생님들은 가슴을 졸인 채 출근하시나요? ‘반 바꾸기, 자장면 시키기, 단체로 사라지기, 수업 종료 벨 일찍 치기… 올 만우절에는 또 무슨 레퍼토리일까?’하면서.
서양에선 만우절에 속은 사람을 ‘4월 바보(April Fool),’ 만우절을 ‘4월 바보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프랑
스, 이탈리아, 벨기에 등에서는 생선 그림의 종이를 사람들의 등에 붙이고 “4월 물고기!”를 외치는 풍습이 있는데, 4월 물고기는 바로 고등어라고 합니다.
긴장과 스트레스로 무장해 살면 교감신경이 과잉활성화 돼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오늘, 4월 바보의 날에 ‘하얀 거짓말’을 하면서 웃음을 나눠보세요. 4월 물고기 같이, 참신한 아이디어가 팔딱팔딱 뛰는 즐거운 만우절 되기를!
웃음으로 건강한 생활을
오늘의 음악
4월의 첫날, 4월의 음악 두 곡부터 준비했습니다. 사이먼과 가펑클의 ‘April Come She Will’과 딥 퍼플의 ‘April’이 이어집니다. 마지막 노래는 만우절에 어울릴 노래입니다. ‘백설공주’에서 인도 춤이라니…, 영화 ‘Mirror, Mirror’에서 릴리 콜린스가 부르는 ‘I Believe In’입니다. 꼭 큰 화면(Full Screen)으로 보세요.
♫ April Come She Will [사이먼 앤 가펑클] [듣기]
♫ April [딥 퍼플] [듣기]
♫ I Believe In [릴리 콜린스]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