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희 "동안위해 20년째 '이 시술'"...맞고 나면 드라마틱 해, 뭐?

[셀럽헬스] 방송인 김준희 스킨 보톡스

김준희가 20년 동안 스킨 보톡스를 꾸준히 받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오늘뭐주니' 영상 캡처]
방송인 김준희가 꾸준히 받고 있는 피부과 시술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오늘뭐주니'에는 '50세 언니의 돈 아깝지 않은 시술 추천, 입문시술 추천, 동안 치트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준희는 "아무리 타고난 동안이라 할지라도 조금만 관리를 소홀이 하게 되면 중력의 힘을 이기지 못하고 노화가 급격히 시작된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그래서 30대 초반이 정말 중요한데 동안 시술을 위한 입문 시술로 저는 스킨 보톡스를 추천한다"라며 "스킨 보톡스는 쉽게 말하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보톡스를 희석해서 피부 표피층에 여러 곳에 주사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김준희는 "제가 전문가는 아니니까 그냥 제가 아는 대로만 설명을 해 드리자면 그 희석된 보톡스 성분이 피부 표피에 작용을 하면서 얼굴 전체를 리프팅 해주고 또 전체적으로 피부가 아주 매끄러워지고 약간 당겨지는 느낌이 드는 그런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처음에 맞고 나면 정말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게 얼굴에서 확 느껴진다. 근데 이 시술은 노화가 좀 많이 진행된 40대 이상부터는 그다지 드라마틱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래도 꾸준히 하면 피부가 늘어지는 중력의 힘을 어느 정도 막아 주니까 노화를 늦추는데 좋은 것 같다"고 했다.

김준희는 "저는 30대부터 지금까지 20년 동안 쭉 하고 있는 시술이기도 하다. 시술 바로 직후에는 얼굴에 그 주사 바늘 자국 같은 것도 좀 남고 붓고 멍도 든다. 그래서 시술 직후 많이 부어 있는데 한 일주일 정도 되면 리프팅이 확 시작하면서 굉장히 예뻐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만 주의할 것은 의사 선생님의 정교한 시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뭐 저렴하다고 아무 곳에서 하면 눈이 안 웃어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까 이 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또 "얼굴에 수십 번의 주사 바늘이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거라서 진짜 욕 나올 만큼 아픈데 회복 후 내 모습을 보면 금방 잊게 될 만큼 난 아주 만족스러운 시술이었다"라고 본인의 경험을 전했다.

김준희는 "스킨 보톡스는 보통 3개월 정도 주기로 하는 걸 추천한다고 하더라. 나이가 많고 또 오래 시술을 했던 저 같은 사람이라면 조금씩 그 주기가 짧아질 수도 있다"라며 "내성이 좀 생기기도 하는 것 같다. 난 이제 50세가 돼서 예전만큼 그렇게 막 드라마틱한 리프팅 효과는 없지만 그래도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시술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모공 축소와 잔주름 완화에 효과적인 스킨보톡스

스킨보톡스는 모공과 피지선이 모여있는 피부 진피층에 희석된 보툴리눔 톡신을 소량씩 촘촘하게 주입해 과도한 피지 분지량을 조절하고 늘어진 모공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피부 깊은 층의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완화하는 일반 보톡스와 달리, 피부 표면에 가까운 층에 주입해 피부 결을 부드럽게 만드는데 초점을 둔다.

주입된 보톡스가 피지선과 땀샘에 작용하면 과도한 피지와 땀 분비를 줄이고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어 준다. 피지선과 땀샘 등의 활동이 줄어들면 모공과 잔주름이 개선되고 자연스러운 피부 탄력 증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보툴리눔 톡신으로 인해 마비된 세포들은 3~4개월이 지나면 다시금 정상적으로 활동을 하므로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재시술을 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약물에 대한 항체가 생성되면 내성이 생겨 효과가 감소할 수 있다.

내성을 예방하려면 3~6개월의 정적 시술 간격을 유지하고 시술량과 빈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경험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이미 내성이 생겼다고 판단되면, 다른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변경하는 방법도 있다.

시술 후 붓고 멍 들수 있어…시술 당일 땀 흘리는 활동 금물

스킨 보톡스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일시적인 부기와 멍, 표면의 울퉁불퉁함, 피부 건조와 붉은 반점 등이 있다. 이들 부작용은 대부분 1~2주 안에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드물지만 보톡스 용액이 진피보다 깊게 주입되면 근육층에 영향을 미쳐 미세한 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시술 후 부작용 위험을 줄이려면 시술 부위가 안정될 수 있도록 4~6시간 동안 세안과 화장을 피하고 24시간 동안은 사우나나 운동 등으로 땀을 흘리지 않도록 한다. 만약 부기나 멍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열감, 통증, 고름이 보이면 즉시 의료진과 상의한다.

시술을 하기 전에는 믿을 수 있는 병원에서 정품 보톡스를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시술 당일 피부에 염증, 여드름 등이 있을 때는 시술을 연기하는 것이 좋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