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주 “얼굴 부을 때 '이것' 10분만!”…15년간 걸그룹 비법이라고?

[셀럽헬스] 에이핑크 김남주 부기 제거 비법

김남주가 부기 제거 노하우를 전하며 마스크팩을 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남주세끼’ 영상 캡처]
그룹 에이핑크 멤버 김남주(29)가 부기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6일 유튜브 채널 ‘남주세끼’에는 ‘찐 내돈내산! 광고X 에이핑크 부기 관리 비법 종결판’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영상에서 김남주는 “15년간 아이돌 활동을 하면서 쌓아온 부기 관리 비법을 소개해 드리겠다”라며 “첫 번째 방법은 차가운 마스크팩이다. 쿨링이 되면서 부기가 빠진다. 이걸 한 10분 정도 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괄사 도구를 꺼내 문지르며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기만 해도 부기가 빠진다”고 말했다. 김남주의 마지막 부기 관리 팁은 녹차레몬꿀물이다. 그는 “물에 녹차티백 2팩을 넣고, 소포장 레몬즙과 꿀을 넣어 마시면 된다”라고 레시피를 설명했다.

부기 완화에 붉어진 피부 진정에 좋은 차가운 마스크팩

김남주가 추천한 첫 번째 방법인 차가운 마스크팩은 얼굴의 부기 완화와 붉어진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얼굴에 차가운 것을 대면 혈관을 일시적으로 수축시켜 부은 부위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눈 주변의 부기 제거에 탁월하다.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한 마스크팩을 꺼내 바로 사용하면 되는데, 10~15분 정도가 적당하며 보다 오래 사용하면 피부가 자극을 받을 수 있다. 마스크팩이 없다면 차가운 물에 적신 수건이나 차 티백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얼음장 같이 차가운 온도의 마스크팩은 피부에 직접 닿아 동상이나 자극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사용 전 과도하게 차갑지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

혈액 순환 촉진해 얼굴 부기 빼고 탄력 올리는 괄사

다음으로 괄사(Gua Sha)는 중국 전통 의학에서 유래한 마사지 기법으로 둥글고 매끄러운 도구를 사용해 피부를 문지르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미용 목적으로 얼굴의 부기를 빼거나 리프팅 효과를 얻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부위별 마사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목은 아래에서 위쪽으로, 턱은 턱선에서 귀쪽으로 밀어주고 볼은 입가에서 광대뼈를 따라 위로, 눈 아래는 부드럽게 안에서 바깥쪽으로 밀어준다. 이마는 미간에서 헤어라인 방향으로 밀어주면 된다.

이때 피부가 마른 상태에서 하면 자극이 될 수 있으니 꼭 보습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아침에 부었을 때는 냉장고에 보관한 차가운 괄사 도구를 사용하면 부기가 더 잘 빠질 수 있으며 괄사 도구는 사용 전후 소독하거나 세척한다.

불필요한 수분과 나트륨 배출 돕는 녹차레몬꿀물

김남주가 추천한 녹차에 레몬즙과 꿀을 넣은 음료 역시 부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녹차에는 카테킨과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돼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하므로 체내 불필요한 수분과 나트륨 배출을 돕는다.

레몬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고,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는 데 유익하다. 이는 부기를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레몬즙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부기 감소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꿀의 항염 성분은 염증으로 인한 부기 완화에 기여할 수 있다.

다만 꿀을 너무 많이 넣으면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므로 적당량(1~2 티스푼)만 사용해야 한다. 녹차의 카페인 함량은 적은 편이지만 만약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저녁 늦게 마시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위가 약하다면 레몬즙이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양을 줄이거나 생략하는 것이 좋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