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지끈, 진통제 찾아?"...약보다 '이런 과채소' 두통 물리친다

약한 두통의 경우, 냉장고에 넣어둔 과일과 채소로도 만성적인 두통 완화에 일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스트레스 때문인지, 갑자기 지끈지끈 찌릿찌릿 머리가 아프기 시작하면 진통제부터 찾게 된다. 진통제가 효과는 좋지만, 평생 진통제만 의존할 수는 없다. 약한 두통의 경우, 냉장고에 넣어둔 과일과 채소로도 만성적인 두통 완화에 일정 효과를 볼 수 있다. 두통 완화에 효과적인 과채를 알아본다.

 

◆ 칼륨 풍부한 ‘감자’

감자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심한 두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다. 하지만 프렌치프라이 같은 기름기가 많은 감자 요리는 좋지 않다. 굽거나 찐 감자가 좋다. 중간 크기의 구운 통감자 한 개에는 약 600㎎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진통제 성분 ‘파인애플’

신선한 파인애플은 의외로 다양한 건강 효능이 있는데, 두통을 누그러뜨리는 데도 도움이 된다. 특히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천연 효소인 브로멜린은 수세기 동안 천연 진통제로 사용되어서, 두통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항염증 성분이 풍부해 두뇌 건강에도 좋다.

 

◆ 수분 풍부한 ‘수박’

두통이 심할 때는 시원하고 달달한 수박도 도움이 된다. 수박에 풍부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면 두통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수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륨과 마그네슘 함유량도 높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탈수 막는 수분 95% ‘오이’

수박과 비슷하게 수분이 매우 풍부해서 탈수 증상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95%가 수분인 오이는 두통을 퇴치하는 데 최고의 채소이다. 생오이를 먹는 것만으로 탈수를 막고 수분 충전으로 두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 마그네슘 풍부한 ‘바나나’

바나나는 운동 중 먹는 과일로도 인기이다. 근육경련 등에 좋은 칼륨과 마그네슘, 두 가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특히 마그네슘은 진정효과가 있어서 두통을 완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