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이종호재단, 주거비 지원 ‘기초과학자 장학생’ 모집

최대 3년간 연 800만 원까지 월세 지원

[사진=JW이종호재단]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JW이종호재단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들을 위한 주거비용 지원 사업인 ‘2024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가 연구 기간에 주거 비용 걱정 없이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JW가 국내 산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해 운영했으며, 올해로 5회를 맞이했다. 선발 대상은 국내외 석·박사 통합 3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의료공 학·의약화학) 내국인 연구자로, 해외에 거주 중인 연구자도 지원 가능하다. 연구 에세이와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의 서류를 JW이종호재단에 이메일로 접수해 지원하면 된다.

JW이종호재단은 서류 심사와 심층 면접을 거쳐 오는 12월 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학위 취득 목적의 연구 기간을 고려해 최대 3년간, 연 최대 800만원 한도 내에서 거주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JW이종호재단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기초과학자들이 주거 걱정 없이 연구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주거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기초과 학자들이 안정적으로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천옥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