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인, 귀에 덕지덕지 뭐지?...컨디션 때문에 '이것' 받았다?

[셀럽헬스] 배우 한가인 이혈테라피

한가인이 이혈테라피를 받은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한가인 SNS]
배우 한가인이 컨디션 난조로 인해 이혈테라피를 받았다고 말했다.

한가인은 1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요즘 컨디션 너무 안 좋아서 오늘은 이혈테라피 해봤어요. 효과 있기를”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2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한가인의 귀에는 이혈테라피를 받은 흔적으로 보이는 테이프들이 붙어 있었다.

귀 혈자리 자극, 부기 완화에 피로 회복에 도움

한가인이 받은 이혈테라피는 귀의 혈자리를 자극해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이다. 부기 제거, 피로 회복, 근육 통증 완화, 집중력 강화, 식욕 억제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귀는 태아가 거꾸로 있는 모양으로 이혈테라피의 원리에 따르면 귀밑 쪽은 머리 부분에 해당돼 이곳을 자극하면 얼굴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 그 외에는 귓구멍 가까이 딱딱하고 넓은 부분이 기관지와 폐, 그 위에 위치한 연골이 소화기관, 연골 넘어 신장, 방광, 전립선에 해당하는 혈자리가 있다.

이어 두 번 째로 올라온 연골은 엉덩이, 그 넘어 정신안정, 생식기, 골반 혈자리가 있다. 귓바퀴 쪽에는 가장 위가 다리이고 허리뼈, 상지, 척추, 어깨 혈자리 순으로 내려온다.

혼자 지압하다가 부작용 겪을 수도

손이나 면봉 혹은 시중에 판매하는 이혈석, 귀침 등을 활용하면 혼자서도 혈자리를 자극할 수 있지만 귀의 형태는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혼자서 시도하다가 오히려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안전하게 효과를 보려면 한의원, 이혈테라피 전문 에스테틱 등을 방문해 전문가의 손을 거치는 것이 좋다.

특히 이혈 테라피에 사용하는 귀침은 한가인의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주로 의료용 테이프로 접착하는 형태다. 따라서 테이프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미리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안전하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