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치과 수술용 기구 156개 유럽 인증 획득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도·영향력 제고 기대”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는 자체 개발한 치과 수술용 기구 156개가 유럽 MDR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MDR(Medical Device Regulation) 인증제는 유럽위원회가 지난 2021년 5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법안이다. 기존 지침인 MDD 인증과는 달리 법적 구속력을 가지기에 유럽 지역 수출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작용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번 MDR 인증 획득을 통해 자사의 기술력과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고 유럽 현지 치과의사 고객 신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까다로운 유럽 인증을 통과해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하고 유럽 치과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025년 상반기까지 주력 제품인 임플란트와 상부구조물 관련 제품의 인증을 추가로 획득하고 2026년에는 골이식재와 치과재로 품목의 인증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은 당사가 자체 개발·제조한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품질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를 돕는다는 경영 이념에 부합하는 기술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