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명] 염민섭 한국보건의료정보원장

염민섭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신임 원장. 사진은 2021년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을 역임하던 당시 모습. [사진=뉴스1]
17일 보건복지부는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신임 원장에 염민섭 전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을 임명했다. 임기는 2027년 7월 16일까지 3년이다. 염민섭 신임 원장은 행정고시 39회 출신으로 공직에 입문해 보건복지부에서 정신건강정책관, 장애인정책국장, 노인정책관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복지부는 "신임 원장은 보건복지 분야 정보화 추진과 보건산업 육성 등 관련 분야의 풍부한 공직 경험을 갖췄다"며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국민 건강증진과 보건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염 원장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바이오헬스 분야 발전의 중추기관으로서 역할을 다 하도록 육성하기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전자의무기록의 품질 향상과 환자 안전, 진료의 연속성 지원 등 보건의료정보화 추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보건의료정보의 표준 기준을 마련하고 관련 인증 업무를 수행한다.

    최지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