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 새 단장
UX 개선·고객 접근성 강화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은 자사의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의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오웹은 2005년 지오영이 도입한 약국 대상 의약품 온라인 주문관리 시스템이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경험 중심의 웹디자인 개선에 무게를 두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주문에서부터 제품 내역·재고 수량 등의 정보를 한 화면에 모두 제공하고 있는 기존 주문 웹 시스템의 접근성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화면 메뉴 구성을 단순화해 가독성을 크게 높였다. 모바일과 태블릿 등 각종 기기 환경에 맞는 화면을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했다. 주문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지오영은 유선전화나 팩스로 주문을 하던 당시 지오웹을 도입해 의약품 주문 방식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2018년에도 지오웹에 의약품 성분와 효능, 주의사항, 복약지도 등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검색서비스' 기능을 적용하는 등 일선 약국의 업무 편의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오영 조선혜 회장은 “남 다른 차원의 고객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 만족 극대화’가 지오영 성장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내 의약품 유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