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제약, 당뇨병 복합제 ‘명문리나글립틴듀오서방정’ 출시

리나글립틴·메트포르민 복합제

[사진=명문제약]
명문제약은 리나글립틴과 메트포르민염산염 복합제인 ’명문리나글립틴 듀오서방정‘을 10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명문리나글립틴듀오서방정(성분명 리나글립틴·메트포르민염산염)은 2가지 용량 (2.5/1000mg·5/1000mg)으로 시장에 출시됐다.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을 개선하기 위한 식사요법과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사용된다.

명문리나글립틴듀오서방정은 리나글립틴과 메트포르민의 복합제다. 리나글립틴은 DPP-4 억제제로 인크레틴 호르몬의 분해를 줄여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고, 글루카곤 수치를 감소시킨다. 또한 해당 성분은 신장으로 배설되는 양이 적어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메트포르민은 혈당강하제로 간에서의 당 합성 감소, 장에서의 당 흡수 감소 등을 통해 혈당을 조절한다.

이에 따라 당뇨병 환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혈당 조절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방형 제형으로 개발돼 약물의 지속 시간이 길어져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리나글립틴 복합제가 2023년 발매한 다파글리플로진(제품명 포글로정·포글로엠서방정), 시타글립틴(제품명 당이자누정·다파자누정)과 시너지 효과를 내길 기대한다”며 “당뇨병제 라인업을 확대해 국내 당뇨병 치료제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천옥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