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분야 정책금융 우대 기업 모집
한국바이오협회(이하 협회)가 바이오분야 정책금융 우대 추천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정책금융 우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금융위원회, 한국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등 정책금융기관과 협력해 31일부터 내달 24일까지 바이오분야 핵심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정책이다.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 필요 자금 조달 시 대출금리와 보증비율 추가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모집에는 국내 바이오헬스 분야 제조업 및 연구개발(서비스) 기업이면서 바이오산업 관련 시설 및 운영자금 용도로 자금조달이 필요한 기업이 지원 가능하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인증기업 △연구개발집중도 △우수기술력 보유 △성장 가능성 등 4개 요건 중 2개 이상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협회는 기업이 제출한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검토해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 명단을 정책금융기관에 송부할 예정이다. 신청 기업은 내달 24일까지 협회로 신청서와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공고 내용과 신청양식은 산업통산자원부 및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협회는 “바이오업계의 주요 자금조달 수단인 기업공개(IPO)와 투자가 계속 감소하는 상황에서 이번 정책이 국내 많은 기업에게 단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