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서울바이오허브, 바이오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협력 예정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오른쪽)과 김현우 서울바이오허브 단장이 23일 서울바이오허브 글로벌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협회가 서울바이오허브와 바이오산업 협력 프로그램 운영과 우수 기술 보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국내 바이오기업 성장과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우수 기술 보유 스타트업 발굴 △바이오 특화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공동 홍보, 네트워킹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김현우 서울바이오허브 단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서울바이오허브가 국내 바이오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혁신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 국내 바이오산업의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은 “국내외 바이오산업에서 신기술 혁신이 꾸준히 이뤄지는 만큼 혁신 유망 바이오기업을 위한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구축해 글로벌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서울바이오허브가 바이오산업 성장의 주축이 되도록 협회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