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영양제만 158개”…60대인데 몸은 38세, 몸짱 비결 보니

미국 61세 데이브 파스코, 하루 복용 영양제만 158개... 95세까지 멋진 몸매로 사는 것이 목표

61세지만 생물학적 나이 38세를 자랑하는 남성이 화제다. 영화 ‘벤자민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를 빌려 실사판 ‘파스코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를 불러 일으킨다.  [사진=뉴욕포스트 보도 캡처]
61세지만 생물학적 나이 38세를 자랑하는 남성이 화제다. 영화 ‘벤자민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를 빌려 실사판 ‘파스코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를 불러 일으킨다.

미국 일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시간 출신인 데이브 파스코는 은퇴한 네트워크 보안 엔지니어다. 그는 자신의 유전자 시계를 되돌리기 위해 전념하는 ‘풀타임 바이오 해커’이기도 하다.

파스코는 아직 독신으로 자신의 웹사이트를 통해 정교한 운동과 식단 계획을 공유하고 있다. 그에 따르면 하루에 복용하는 영양 보충제만해도 158개에 이른다. 파스코는 “내 목표는 110세를 훨씬 넘기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95세까지 멋진 몸매로 사는 것이다”고 말했다.

아침에만 82개 보충제…아침 루틴 잘 지키지만 유연함도 가지고 있어  

그의 ‘거꾸로 가는 노화시계’를 들여다보면 이렇다. 아침에 알람 시계를 설정하지 않고 자연적으로 깨어날 때까지 잠을 잔다. 보통 해가 뜨기 전에는 일어난다. 기상 후 15분간 방바닥에서 스트레칭을 하고 5분간 미니 트램펄린을 뛴다. 그 후 양치질을 하고 혀를 긁어낸다. 한 시간 동안 기다렸다가 칼슘-D-글루카레이트와 비타민 D3 알약을 포함한 82개의 아침 보충제를 복용한다.

다음은 야외에서 햇볕을 쬐며 빠르게 걷거나 달리기를 한다. 그리고 저항력과 웨이트 트레이닝에 중점을 둔 격렬한 P90X 운동을 추가로 진행한다. 그런 다음 사우나에서 땀을 빼고 최대 45분 동안 명상을 하며 휴식을 취한다.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운동 보충제 쉐이크를 마신다. 녹색 바나나 1개와 치아넛 베리 보울로 구성된 아침 식사를 끝낸다. 이 모든것이 아침에 이뤄진다.

파스코는 아침 루틴을 완벽하게 고수하기 위해 애쓰지는 않는다. 그는 “매일 나의 루틴을 수행하는 데 방해가 되는 일이 발생하더라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건강에 좋은 규율을 갖는 것도 좋지만, 인생에서 가장 좋은 일 중 일부는 즉흥적으로 일어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나만의 시간’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스케줄을 짜지만, 다른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혼자 사는 독신 남성으로서 운동, 사우나 세션 또는 바이오 해킹 시간을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양질의 시간과 매번 바꿀 수 있다. 하루 몇 가지 루틴을 놓친다고 해서 죽지는 않을 것이다”고 루틴 융통성과 유연성에 대해 설명했다.

칼로리는 계산 않고 단순 탄수화물만 제한…억만장자 브라이언 존슨과 비견되기도 

파스코는 점심을 거의 먹지 않고 오후 3시~ 5시 사이에 저녁을 먹는다. 항상 유기농 풀을 먹인 소고기, 방목한 닭고기 또는 야생에서 잡은 생선을 선택한다. 다양한 색상의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마늘, 허브, 소금에 절인 양배추를 정기적으로 먹는다.

그는 칼로리를 딱히 계산하진 않는다. 대부분 단순 탄수화물만 제한하면서 식사를 한다.이것만으로도 체중이 늘지 않고 노화 속도를 늦추면서도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파스코는 TV를 보거나 태블릿을 사용할 때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용해 빛에 대한 노출을 줄인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균형과 유연성 운동을 하고 또 수십개 보충제를 복용한다. 콜라겐 펩타이드 두 스쿱을 먹기 전에 스킨 세럼과 크림을 발라 젊은 외모를 유지한다. 매일밤 기도하고 축복에 대한 정신적 목록을 작성하기 전까지는 잠을 자지 않는다.

자신의 몸을 대상으로 회춘 실험 중인 억만장자 브라이언 존슨과도 비견되는 파스코는 이렇게 노화를 방지하는 일에 엄청난 돈을 들이지 않는다. 그에 따르면 모든 보충제와 스킨케어 제품에 연간 3만 달러(한화 약 4138만원)만 지출한다. 존슨은 올해 46세로 37세의 심장, 28세의 피부, 18세의 폐활량과 체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역노화를 위해 매년 200만 달러(한화 27억 5900만원)를 지출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정은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5
    댓글 쓰기
    • ink*** 2024-05-09 23:11:38

      나이들면 몸도 나이와같이가야한다,피부가탱탱하다고 장수하나 ,어차피 갈거면 육체도 나이와 함께 가야한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1
    • kim*** 2024-05-05 11:11:52

      영양제 과다복용 부작용 없나보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 kty*** 2024-05-01 23:51:59

      욕심 부리다 교통사고로 죽는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1
    • lsh*** 2024-04-26 14:28:13

      뭘 그리도 힘들게사냐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 hik*** 2024-04-25 09:03:20

      좋은정보 입니다.감사합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