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신약, 프랑스 탈모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선봬
서울·대구서 모두모아 심포지엄 개최
JW신약은 최근 서울과 대구 지역에서 '모두모아(毛頭More)' 심포지엄을 열고,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모두모아 심포지엄은 국내 피부과, 가정의학과, 성형외과 등 의료진들이 참석해 최신 탈모 치료 사례와 연구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연사로 나선 분당서울대병원 허창훈 교수는 새로운 모발 관리법으로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소개했다. 모발 케어 전문 화장품으로서 기존 탈모치료제와의 병용사용이 가능한 점, 여성 환자도 부작용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점 등을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는 의약품 수준의 연구개발과 임상 시험을 거쳐 출시된 프랑스 피에르파브르 사의 화장품이다. 임상 시험 결과 탈모 발생의 주요 원인인 남성호르몬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 합성을 59.6% 감소시켰고, 모발의 생장기를 23% 증가시켰다. 탈모를 완화하고 모발의 고정력을 높이는 효과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JW신약은 지난해부터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의 국내 유통과 판매를 전담하고 있다.
JW신약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아시아 지역 최초로 선보인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였다"며 "오는 7월까지 대전·부산·광주 등 전국 도시를 중심으로 모두모아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제품의 우수한 사용 효과를 알리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JW신약은 유전, 출산, 지루성 피부염 등 탈모 발생 원인에 따라 처방 가능한 다양한 탈모 치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경구형 탈모치료제로 '피나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모나드 정'과 모나스타정 '두타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두타모아 정’이 대표적이다. 또한 지난해 3월에는 갈더마코리아와 독점 판매 계약을 통해 탈모 치료 외용제인 '엘-크라넬알파액(알파트라디올)'의 국내 유통·판매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