붐, 눈에 '이 시술' 만족도 높아...눈 밑 지방 왜 생기나?
[셀럽헬스] 방송인 붐, 격투기 선수 김동현 선수 '눈 밑 지방 재배치' 사실 공개
나이가 들면 누구나 눈 밑 지방이 심해지고 주변 피부가 주름진다.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남녀노소 누구의 고민거리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까지 눈가 관리에 관심이 높다. 유명 연예인들도 지방 재배치 시술을 당당히 고백하며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방송인 붐은 이달 초 한 방송에서 눈 밑 지방 재배치 사실을 고백했다. 그는 “지방이든 무대든 배치라는 게 참 중요하다”며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격투기 선수 김동현도 지방 재배치를 받은 경험을 털어놨다. 김동현은 “아무리 운동을 해도 세월과 중력을 이길 순 없더라”며 “피부 관리와 지방 재배치를 받았다”고 말했다.
눈 밑 지방 생기는 주된 이유는 ‘노화’
눈 밑 지방이 생기는 이유는 노화의 영향이 크다. 눈의 위아래 눈꺼풀에는 안구를 둘러싸고 있는 지방이 3개 있다. 이 지방들은 얇은 막이 지탱하고 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이 막이 느슨해져 중력에 의해 밑쪽으로 지방이 처진다.
눈 안에 있던 지방이 밑쪽 눈꺼풀을 밀고 나오면 눈 밑쪽이 볼록해진다. 이때 눈 주위 피부는 탄력을 잃어 깊은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심하면 튀어나온 부위가 다크서클처럼 어둡게 보이기도 한다.
지방 재배치하거나 없애는 지방교정술...10년 효과 지속되는 반영구적 방법
눈 밑 지방을 완화하려면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련 시술에는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제거하는 방법 등이 있다. 지방 재배치는 지방을 골고루 펼쳐 고정해 평평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배치만 조정하는 것이다.
눈 밑 지방제거술은 지방 주머니를 열어 불룩하게 나온 지방을 레이저 등으로 없애는 방법이다. 지방 재배치는 약 1시간, 지방 이식까지 한다면 1~2시간 정도 소요된다. 연예인들도 흔히 받을 정도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 멍이나 부기가 조금 있을 순 있지만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것이다.
눈 밑 지방교정술을 받더라도 영구적이지 않다는 점은 인지해야 한다. 평균 10년 이상 효과가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화는 계속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다시 눈 밑이 불룩해질 수 있다. 때문에 평소 눈 밑 지방의 생성을 늦출 수 있는 습관을 만드는 게 좋다. 눈가를 손으로 비비는 행동은 금물이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계절 내내 꼼꼼히 바르는 것도 좋다.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 습관을 만들고 과일, 채소 등을 자주 먹는 것도 도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