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명] 이대 의무부총장·이화의료원장에 유경하 교수
이대목동병원장 김한수, 이대서울병원장 주웅 함께 임명
이화의료원 소아청소년과 유경하 교수가 제20대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임명됐다. 임기는 오는 2월부터 3년간이다.
유 신임 총장은 이화여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소아과 전공으로 석·박사를 취득했다. 이후 이화의료원에 몸담으며 △이화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이대목동병원장 △이화의료원장으로 재직했다. 소아종양, 혈액종양 분야 권위자인 유 신임 총장은 대외적으로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학술이사 △대한혈액학회 학술이사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이사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이어 이대목동병원장에는 김한수 이비인후·두경부외과 교수, 이대서울병원장에는 주웅 산부인과 교수가 새롭게 임명됐다. 양 병원장 임기는 오는 2월부터 2년간이다.
김 원장은 두경부암 분야 전문의로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이비인후과 전공으로 동 대학원 석·박사를 취득했다. 그런 뒤 △이화의료원 홍보실장 △이대목동병원 교육수련부장 △이대목동병원 안전관리부장을 거쳤으며 현재 이화의료원 전략기획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주 원장은 부인종양 분야 전문의로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산부인과 전공으로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하버드대 공중보건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이화의료원 홍보실장 △이대목동병원 공공의료사업센터장 △이대목동병원 진료협력센터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이대서울병원 진료부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