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디닷컴 이성주 대표, '자랑스러운 연세 보건인상' 수상
"코메디닷컴과 각종 저서로 국내 보건·의료계 발전에 기여"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가 2023년 '자랑스러운 연세 보건인상'을 수상했다. 연세대 보건대학원(원장 이상규)은 4일 동문회관에서 열린 '2023년 연세보건인의 밤' 행사에서 국내 보건학 및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보건대학원 출신 인사와 동문을 선정해 '자랑스러운 연세보건인상'을 시상했다.
이 대표는 2006년 코리아메디케어를 설립해 국내 1위 건강의료 미디어 코메디닷컴을 운영하며 지난 16년간 국내 보건·의료계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대표는 고려대 철학과를 졸업한 후 연세대 보건대학원 석사 과정에서 보건의료법윤리를 전공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 블룸버그스쿨 초빙 연구원을 지냈고 «황우석의 나라», «대한민국 베스트 닥터» 등 11권의 책을 저술했다.
연세 보건인상을 함께 수상한 이학선 연세의료원 사무국장은 공공병원과 중소병원을 대상으로 ‘좋은 병원 만들기 경영지원 사업’을 주도하는 등 우리나라 병원 및 보건 의료분야 발전을 위해 기여했다.
이밖에 △KMI 한국의학연구소 이광배 기획조정실장과 차파가인 둘가 다타 네팔 바그마티주 보건부 보건행정 관리자가 '연세보건 영리더상'을 △윤여용 원우회장단 회장과 대한치과의사협회 박시준 차장(제46대 총학생회장)이 공로상을 △박희봉 연세봉봉소아청소년과의원장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는 동문 출신 신현영 국회의원과 역대 보건대학원장, 총동창회장, 1회 졸업생부터 재학생까지 320여 명이 참석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