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 허물고 함께 성장"…제약바이오協, 오픈이노베이션 플라자 개최

다음달 14일, 제약바이오기업 간 기술 공유 및 사업화의 장 기대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1월 14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제약바이오협회·안전성평가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제약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위크 2023’의 일환이다. 산업계의 국내외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전통 제약사는 물론 바이오벤처 등 다양한 규모의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이번 행사에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해 행사에도 약 180개의 기업이 참가해 48건의 파트너링이 성사된 바 있다.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이란 기업이 자사의 연구개발 과정에서 축적한 내부 데이터와 자원을 공개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 간 경계를 허물고 타 기업, 연구소, 대학 등 외부 기관과 적극적인 연계로 혁신 경영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오픈 이노베이션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대웅제약 △지아이이노베이션 △에스티팜 등 국내 제약사의 오픈 이노베이션의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기업의 기술사업화와 투자유치를 촉진하기 위한 경진대회가 예정됐으며, 현장 심사를 바탕으로 유망기술에 대해 기술가치평가보고서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는 제약바이오 종사자에게 기술거래에 대한 이론과 사례를 소개하는 △제약바이오산업 기술거래 전략세미나 △AI신약개발 기술설명회 ‘AI기반 신약개발의 혁신’ △아카데미아 혁신 기술설명회 등이 마련된다.

일대일 파트너링과 경진대회에 공급할 기술은 10월 25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자료를 접수받는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기업, 대학교, 병원, 산학협력단,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 등을 아우르는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3 OPEN INNOVATION PLAZA에 대한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