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없애는 가장 쉬운 법...'이것' 먹으면 99% 제거

단백질 함량 높은 요거트...양파 대파 등의 입냄새 다 잡아줘

 

요거트가 입에서 냄새를 일으키는 화학 물질의 99%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입냄새를 없애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요거트를 먹으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요거트가 입에서 냄새를 일으키는 화학 물질의 99%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영국 일간지 더선(theSun)등 외신이 보도한 내용에서 미국 오하이오 주립 대학의 셰릴 배링거 교수는 "질좋은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학적 이점을 가져온다”며 “요거트와 같은 고단백 식품이 의외로 입냄새를 없애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 이후 입냄새 제거를 위한 관련 제품을 개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배링거 교수에 따르면 이전 연구에서는 사과, 민트, 상추가 입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혀지기도 했다. 이런 식품에 이어 배링거 교수는 최근 양파나 파 등 냄새나는 음식을 먹었다면 즉시 요거트를 먹으면 좋다는 사실을 최근 국제 학술 저널 ‘분자(Molecules)’에 발표했다.

배링거 교수는 요거트가 파 냄새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연구했다. 유리 병에 1mm 두께의 대파 조각을 넣고 그 위에 100ml의 요거트를 넣었다. 이 과정에서 화학 물질의 냄새수준을 감지하는 특수 질량 분석기를 이용해 냄새의 정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측정했다. 물, 우유 단백질 및 버터 지방도 대조군으로 사용했다.

그 결과 요거트가 대파의 냄새 화합물을 99%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튀긴 대파에 대해서는 최대 94% 감소시켰다. 우유 단백질과 버터 지방 성분도 이와 비슷한 수준으로 파 냄새의 정도를 감소시켰으며, 물은 이보다 덜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잠자고 일어난 아침에도 요거트를 먹는 것이 좋다. 요거트의 단백질과 지방이 입의 각종 냄새를 잡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여타 요거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그릭 요거트(full milk)가 특히 효과적이라는 것이 연구진의 설명이다.

    정은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