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좌측 8번째)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모습. [사진=순천향대 부천병원]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이 12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장으로서 양성평등 진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응진 병원장은 2021년 1월 여성폭력 피해자 통합지원센터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를 유치하고 경기 서부권역 폭력 피해자의 신속한 지원을 도왔다. 진료과 및 관련 부서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운영위원회·인사위원회·사례회의 등 운영 전반을 직접 지도 및 감독했다.

이를 통해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는 올해 5월까지 총 1150명에게 2만6114건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폭력 피해자의 회복과 빠른 일상 복귀에 힘썼다.

또한 지난해에는 아동청소년 사이버 성폭력 심포지엄과 여성 안전 지역 연대 캠패인 등의 활동을 통해 촉력 피해자 지원 실태를 점검하고 2, 3차 피해 방지를 위한 폭력 예방 및 인식 개선 활동에 앞장섰다.

신 병원장은 “앞으로도 폭력 피해자의 의료 지원은 물론 일상 회복을 위한 상담, 심리, 수사, 법률 지원을 통해 피해자 중심 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