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필리핀서 피부과 병원 프랜차이즈 사업 펼친다
필리핀 헬스케어 그룹 에디제이션(Adization Inc.)과 업무협약 체결
동구바이오제약(대표이사 조용준)은 지난 17일 필리핀 헬스케어 그룹 에디제이션(Adization Inc.)과 필리핀 피부과 병원 프랜차이즈 사업 및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라오스에 이어 필리핀 등 동남 아시아 지역에 대한 헬스케어 사업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동남아시아를 필두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제약시장 규모는 약 200억 달러(한화 약 26조 원)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현지 파트너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직접 제품의 수입∙유통을 진행하며 빠르게 사업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난 2월 라오스 민간기업인 엘브이엠씨홀딩스와 동남아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위한 라오스 의약품 생산기지 구축 등의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에디제이션과 필리핀 피부과 병원 프랜차이즈 사업 및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함으로써 동남아시아 헬스케어 사업 기반을 보다 더 견고하게 다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에디제이션은 필리핀 헬스케어 그룹으로 소싱 수출, 의료기술 교육 플랫폼, 수입 인허가, 현지 병∙의원 유통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의료기기와 의료용 소모품, 화장품을 필리핀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고, 한국의 협력 병원들과 현지에서 의료기술 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필리핀 의료 학회를 대상으로 매년 학회 컨벤션, 학술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