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기업 CEO 한자리에 모여 산업발전 방안 논의한다
7월 5일 2023 한국제약바이오협회 CEO 포럼 개최
제약바이오산업의 국내외 환경 변화와 현 주소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산업계 발전과 국민 기대 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7월 5일 오전 서울 역삼동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2023 한국제약바이오협회 CEO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노연홍 협회장이 지난 3월 취임한 이후 회원사 CEO들과 대규모로 대면하는 첫 자리가 된다.
정부가 디지털 바이오헬스 혁신위원회 설치 추진과 바이오산업에 대한 국가첨단전략산업 추가 지정, 제3차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지원계획 발표 등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의지를 구체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산업 현장의 최고 경영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의미있는 일정이라고 제약바이오협회는 설명했다.
포럼에서 노연홍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현병환 대전대 바이오아이코어사업단장(전 국가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장)이 ‘복합 경제위기 국면 속 한국 제약바이오기업의 대응과 발전전략’(가제) △김동수 김앤장 ESG연구소장이 ‘제약바이오기업 CEO라면 알아야 할 ESG 리스크와 기회(가제)’를 주제로 강연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기대감과 위상이 드높아진 상황에서 정부와 국민의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공동결의문을 채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