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아코리아, 소아당뇨 환우 대상 당화혈색소 교육
세비아 코리아(대표 노희진)는 최근 열린 소아 당뇨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해 소아 환우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당화혈색소 교육 등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는 최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된 제14회 소아당뇨의 날 기념 오월애(愛)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아·청소년 시기에 당뇨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을 격려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에는 세비아 코리아 임직원 및 가족 약 30명 정도가 참여해 소아 환우와 그 가족들에게 당화혈색소에 대한 설문 진행 및 헤모글로빈 변이와 당화혈색소의 연관성에 대한 교육,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화혈색소(HbA1c)란 지난 2~3개월 동안의 평균적인 혈당조절 상태를 알려주는 수치다.
세비아 코리아 노희진 대표는 “소아 당뇨 환우들에게 당화혈색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교육을 전달하기 위해 본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환우들이 당뇨 검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프랑스 리스(Lisses)에 본사를 둔 다국적 진단 기업 세비아는 2022년 5월 한국에 지사를 설립했으며 독자적인 단백질 전기영동 검사 시스템을 개발,체외 진단 의료기기를 전문으로 제조·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