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 인수 에빅스젠 새 대표이사에 한성준씨 내정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최근 인수를 결정한 에빅스젠 새 대표이사에 디엑스앤브이엑스 한성준 전무를 내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엑스앤브이엑스가 지분 약 63%를 인수 결정한 에빅스젠은 안구건조증, 황반변성 등 안과 질환과 아토피 피부염 등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신약개발 전문 기업이다.

한성준 대표이사 내정자는 파리6대학 생화학 분자생물학 박사 및 미국 NIH국립보건원 박사후 연구원 출신으로 파스퇴르 연구소의 그룹장을 역임한 감염병 백신 및 신약개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신약개발과 자궁경부암 백신, A형 간염 등 백신 개발과 펩타이드 제재 등에 대한 뛰어난 연구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에이치엘바이오 및 옵티팜 전 대표를 역임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에빅스젠의 신임 경영진을 모두 신약개발 관련 박사급 인력으로 구성하여 신약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에빅스젠이 보유한 안구건조증, 황반변성 등 안과 관련 파이프라인의 성공적인 임상 진행 등으로 파이프라인 가치를 한층 제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에빅스젠 인수와 함께 신약개발 전문가인 김완주 박사를 고문으로, 임상시험 및 인허가 전문가인 김경호 前 한국비엠아이 부사장을 테크니컬 어드바이저(기술자문위원)으로 초빙하는 등  우수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