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라 살찐다? 덜 찌우는 법 7가지

살찌기 쉬운 겨울, 조금이라도 덜 찌기 위한 노력으로 해 볼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겨울은 힘든 시기다. 날씨가 추워지면 운동 계획이 잘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많고, 따뜻한 실내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시간을 보내고 싶어진다. 과식으로 이어지기도 쉽다. 살찌기 쉬운 겨울, 조금이라도 덜 찌기 위한 노력으로 해 볼 수 있는 것들을 인도 뉴스채널 ‘NDTV’에서 소개했다. 간단하지만 놓치기 쉬운 습관들이다.

1. 물과 따뜻한 음료 마시기

하루에 적어도 2~3리터의 물을 마시는 게 좋다. 추운 날 물을 마시기가 어렵다면 따뜻하게 해서 마시도록 한다. 물 외에도 허브차 등 따뜻한 차를 마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2.  홈트로 운동습관 유지하기

겨울이 되면 움직이기도 싫고 게을러지는 게 사실이다. 너무 추워서 집밖으로 나가기 싫은 날도 있다.  운동 습관을 버려선 안된다. 헬스장에 가는 게 어렵다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면 좋다. 요즘에는 집에서 영상으로도 여러 가지 운동을 즐길 수 있다.

3.  마음챙김 식사하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다. 겨울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지만 어떤 음식을 먹는지에 신경을 쓰고, 적당한 양을 먹도록 해야 한다. 과식하지 않는다.

4.  햇빛 듬뿍 쬐기

햇빛을 쬐는 게 왜 중요한 지 모르겠다고? 비타민 D가 결핍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기 때문이다. 춥더라도 가끔 밖에 나가 햇볕을 쬐도록 한다.

    정희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