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관리 한 번에…모바일로 호르몬 패턴 관리

수젠텍 '슈얼리 스마트' 모바일 연동 제품

[사진=수젠텍]
체외진단기업인 수젠텍은 여성호르몬 진단을 위한 국내 최초 디지털 헬스케어 ‘슈얼리 스마트’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슈얼리 스마트는 휴대용 디지털 디바이스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연동되는 제품이다. 소변을 통해 10분 이내에 호르몬을 측정한다. 이후 지속적으로 호르몬 패턴을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이다.

또한 여성호르몬의 전 주기를 관리할 수 있다. 배란, 임신, 폐경 및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총 5종의 여성호르몬 진단이 가능한 체외진단 의료기기 인증 제품이다. 검사 결과는 디지털 방식으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가 지원된다. 슈얼리 스마트 앱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달 회사의 스마트 스토어에서 출시를 시작으로 오픈마켓, 편의점 및 헬스&뷰티 드럭스토어에 순차적으로 입점해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제품은 홈테스트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한 회사 아이템 중에 하나다. 랩테스트, 클리닉 테스트 플랫폼을 본격화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