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기 싫은 겨울 운동, 동기부여법 5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운동은커녕 아침에 이불을 박차고 일어나는 것 조차 힘들어진다. 게으름 부리고 싶어지는 계절 겨울. 그래도 건강을 위해서라면 일어나 운동을 해야 한다. 추운 계절 조금이라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CNN-News18’에서 소개했다.
1. 실내에서 스트레칭을 먼저 한다
운동하러 나가기 전, 실내에서 먼저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고 제자리뛰기나 팔벌려뛰기 등의 준비운동을 한다. 운동 전 준비운동을 하면 근육과 관절로 가는 혈류량이 증가하며 부상 위험도 줄어든다. 바로 운동하러 나갈 마음이 들지 않을 때에는 우선 집 안에서 가볍게 몸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운동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조금은 생길 수 있다.
2. 함께 운동할 사람을 찾는다
함께 운동할 사람이 있다는 건 가장 좋은 동기부여 방법 중 하나다. 혼자 할 때보다 운동을 하는 게 더 재미있어지고, 운동을 거르지 않을 가능성도 높아진다.
3. 운동하는 시간을 조정한다
운동 시간을 유연하게 조정한다. 여름 동안 아침에 운동을 했다고 겨울에도 꼭 그래야 할 필요는 없다. 오후로 운동시간을 옮기거나, 시간을 내기 어렵다면 점심시간에 짧게 운동을 해도 좋다.
단, 운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를 찾았다면 매일 지키도록 노력하자.
4. 목표를 정한다
목표를 세우면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운동을 하려는 동기가 강해진다.
목표를 정하고 이루기 위해 노력해보자.
5. 활동하기 알맞은 복장을 갖춘다
보통 여름에 운동을 할 때에는 땀을 흡수하는 면 소재의 옷을 입는다. 하지만 겨울에는 옷이 땀을 흡수할 경우 추워질 수 있기 때문에 면 소재 옷은 적합하지 않다. 겨울에 운동을 할 때에는 면보다 땀을 덜 흡수하는 면혼방 소재나 합성섬유로 만든 옷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