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과음은 금물...포화지방 많은 음식도 피해야

성공적인 로맨스에는 적절한 음식 섭취도 중요하다. 과음은 금물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곧 가을이다. 무더위 속에서 시원한 바람만 찾다 보니 부부 또는 연인 관계도 시들해졌을 가능성이 크다. 성관계는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좋은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적절한 성관계는 피부를 좋게 하고, 열량을 태우는 운동 효과를 내고,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숙면에 도움이 된다. 미국 건강매체 ‘웹엠디(WebMD)’의 자료를 토대로 ‘성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나쁜 음식 2가지’를 소개한다.

◇성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1.굴

굴 속의 아연 성분은 몸이 테스토스테론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테스토스테론은 기분을 좋게 하고 성욕을 높이는 호르몬이다. 아연은 또한 남성이 질 좋은 정자를 더 많이 만드는 데도 좋다. 정자의 운동성을 높이는 역할도 한다. 조개류인 굴을 썩 좋아하지 않는다면 쇠고기, 돼지고기, 호박씨, 요구르트 등 아연이 많이 든 다른 음식을 먹으면 된다.

2.석류

석류는 다산의 상징이자 성기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전문가들은 석류 주스를 적당량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고, 혈류가 개선되고,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아질 수 있다고 말한다. 석류를 먹으면 열정이 생긴다.

3.초콜릿

멋진 로맨스에는 초콜릿이 빠질 수 없다. 이 달콤한 간식은 행복한 감정을 일으키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방출과 관련이 있다. 초콜릿은 기분 전환으로 성욕을 높일 수도 있다. 초콜릿에는 사랑, 성욕과 관련된 뇌 화학 물질인 페닐에틸아민이 많이 들어있다.

4.시금치

시금치는 생김새와는 달리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성욕을 자극한다. 이 녹색잎 채소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이 미네랄 성분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인다. 특히 철분이 많아 여성의 욕망, 각성, 오르가즘, 성적 만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5.수박

즙이 많은 이 과일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다. 이 성분이 몸 안에 들어가면 혈액 순환을 돕는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으로 바뀐다.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와 같은 방식으로 생식기에 혈액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다.

6.아보카도

이 크림 같은 녹색 과일에는 성관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데 좋은 지방과 섬유가 가득 들어있다. 아보카도 속의 비타민 B6는 피로, 팽만감, 짜증 등 증상을 줄여준다. 특히 여성들이 낭만적인 분위기에 더 쉽게 빠져들게 한다.

7.딸기

딸기를 초콜릿에 담가 먹거나 휘핑 크림을 얹어 먹으면 좋다. 비타민 C가 풍부해 성욕을 북돋우고 혈류를 촉진하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누그러뜨린다. 또한 사랑의 호르몬 옥시토신을 몸에서 더 많이 방출하게 한다. 이 물질은 성적인 흥분, 오르가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8.커피 또는 차

이 음료는 신경계를 자극하는 카페인을 공급해준다. 적당량의 카페인은 특히 남성의 성관계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발기 부전의 가능성도 낮출 수 있다. 커피와 차는 항산화제를 제공해 건강 유지에도 좋다. 그러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마시지 않아야 한다. 잠을 푹 자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다.

9.마카

마카의 원산지는 페루다. 원주민들은 아이를 많이 낳는 데 도움을 얻기 위해 마카를 썼다고 한다.  최근 연구 결과를 보면 마카의 뿌리는 성욕을 높일 수 있다. 또 정자 수를 늘리고 성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카 뿌리는 종종 가루 형태(분말)로 판매된다. 견과류 또는 흙 맛이 느껴지며 요구르트, 스무디, 샐러드, 수프 또는 구운 식품에 추가해 먹으면 좋다.

10.통통하게 살찐 물고기

연어, 정어리, 고등어 등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다. 이 건강에 좋은 지방은 몸의 염증을 누그러뜨리고 성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해산물을 즐겨 먹지 않는다면 아마씨, 치아씨, 호두 등을 먹어도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성 건강에 나쁜 음식 2가지

1.지나치게 많은 술

과음은 성관계를 망친다. 술 한 잔은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여러 잔 마시면 성생활에 타격을 받을 수 있다. 알코올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추고 신경계를 약화해  혈액 순환과 신경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과음하면 흥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너무 많이 마시면 탈수가 일어나 피로, 두통, 질 건조로 이어질 수도 있다.

2.포화지방이 많은 음식

포화지방이 많은 쇠고기, 버터 등이 많이 든 음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될 수 있다. 피가 생식기로 흐르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단기적으로는 육류가 포함된 식단도 좋지 않다. 불쾌한 체취를 풍겨 성관계에 나쁜 영향을 준다.

    김영섭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