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부민병원 4곳에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오픈

클라우드 EMR 통합 서비스로 환자안전∙진료연속성 향상 기대

부민의료원 4개 병원 전경
부민의료원 4개 병원 전경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구포부민병원에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2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지난해 3월 인당의료재단 부민의료원과 엣지앤넥스트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이후 서울, 부산, 해운대, 구포 등 4개 부민병원에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통합 운영환경을 구현하게 됐다.

부민의료원은 디지털 헬스케어 변화에 대응하고 경영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클라우드 EMR 도입을 결정했다. 여러 곳의 상급종합병원에 병원정보시스템(HIS)을 구축∙운영한 이지케어텍이 선정돼 지난해 7월 서울부민병원, 11월 부산부민병원, 올해 5월 해운대부민병원에서 엣지앤넥스트를 오픈했다.

부민의료원 정진엽 의료원장은 "모든 부민병원에 엣지앤넥스트가 도입되면서 경영효율성과 업무 신속성이 향상됐다"며 "의료원의 ICT와 엣지앤넥스트를 활용해 스마트 기반 의료정보 환경을 구현하고, 이지케어텍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부민의료원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 부민의료원의 두 번째 산하병원으로 개원한 구포부민병원은 2020년 제1기 보건복지부 재활의료기관 및 2018년 근로복지공단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으로 지정되는 등 재활치료 분야에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