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복지부 EMR시스템 1호 인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에 대해 클라우드 EMR시스템 최초로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2025년 6월까지 3년이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심사에서 기능성, 상호운용성, 보안성 등 86개의 심사기준을 모두 충족했다며, 이중 엄격하다고 알려진 클라우드 보안성 현장심사도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주관하는 EMR시스템 인증은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 및 의료기관 EMR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시행된 제도로,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 검증을 거친 EMR 시스템에 대해 부여한다.
'엣지앤넥스트'는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EMR에 적용되는 ‘유형3’을 인증받아 의원, 병원, 종합병원 등 모든 의료기관에서 서비스 가능한 클라우드 EMR임을 증명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엣지앤넥스트'는 우수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진료과와 전문병원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한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인증으로 2020년 구축형 병원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BESTCare1.0, 2.0)의 ‘공식 1호’ EMR시스템 인증에 이어 보유하고 있는 모든 EMR에 대해 국내 1호로 인증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