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 백내장 증상 인식 높이는 '눈치백단을 찾아라!' 행사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대표 성종현)는 백내장 인식의 달(6월)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6월 15일 서울 프레스센터 앞 광장에서 '‘눈치백단을 찾아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는 '눈치백단을 찾아라!'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백내장 증상을 직접 체험하고 백내장 환자의 불편함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백내장 발생 위험이 높은 50~70대 부모님의 백내장 증상을 가족들이 빠르게 눈치챌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고 한다.
특히 '백내장 체험하기' 프로그램에서는 특수 제작된 안경을 통해 백내장 환자의 시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고, 백내장 안경 착용 시 느끼는 시력적 불편함에 대한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백내장은 전 세계 실명 원인의 51%를 차지하는 질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60세 이상 성인 10명 중 8명이 경험할 정도로 발생률이 높다. 백내장 치료가 늦어질수록 실명 위험이 높아져 조기 발견이 중요하지만, 백내장 증상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해 진단이 늦어지는 것이 문제로 지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