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에 좋은 과일과 채소 7가지

머리털을 건강하게 윤기 나게 유지하는 데에는 채소와 과일만큼 좋은 게 없다.과일과 채소에 들어있는 각종 영양소가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고 모공을 보호하며 탈모를 퇴치한다. 탈모에 좋은 과일과 채소를 알아보자.

키위

비타민C가 정말 많은 과일이다. 비타민C가 머리털 성장에 직접적인 기여를 한다는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비타민은 항산화물질로서 모공을 보호해 머리털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 키위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 등 다른 항산화물질도 많이 들어있으며 특히 구리를 포함하고 있어 머리카락 색소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늘

마늘에는 강력한 항균, 항 진균 효과가 있다. 머리털이 빠지는 것은 피부나 모공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데 머리에 마늘 즙을 바르면 감염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마늘에는 머리털 건강에 중요한 무기질인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다.

딸기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비타민C는 항산화제로서 면역체계를 지원해 모공을 보호한다.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해 안토시아닌도 들어있어 머리털 색깔을 생생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오이

비타민C와 망간, 베타-카로틴등 항산화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다. 다양한 플라보노이드도 함유하고 있어 모공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신체 결합조직에서 발견되는 이산화규소도 풍부해 머리털의 성장을 돕는 효과가 있다.

당근

머리털 성장에 필수 비타민으로 꼽히는 비오틴이 풍부하다. 당근 100g에는 비오틴 하루 섭취 권장량의 20%가 들어있다. 또 항산화물질인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며 몸속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도 많이 포함하고 있다. 비타민A는 면역체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수 영양소로 꼽힌다.

시금치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철분이 부족하면 만성 휴지기 탈모로 불리는 탈모 증상이 특히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한다. 이밖에 시금치에는 비타민C와 K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엽산, 망간, 마그네슘, 구리 등 무기질도 많이 들어있다.

양파

비오틴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머리털 성장에 도움이 된다. 키위처럼 구리 성분이 들어있어 머리털 색소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양파에 들어있는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은 피부와 모공의 감염을 제거하거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양파 즙을 머리에 바르면 좋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6
    댓글 쓰기
    • 나*** 2022-04-24 17:18:15 삭제

      먹으면서 효과봤다고 느낀적 1도없는 제가 잘못된걸까요?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 2022-04-20 15:39:38 삭제

      마쟈요 ㅠㅠㅠ 자주 먹은뎅 효과는 그닥 ~~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이*** 2022-04-20 10:05:05 삭제

      이해불가 얼마나 억어야 효과를 보는지 설명이 없네 한트럭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Ari*** 2022-04-20 05:07:17 삭제

      식품을 고를 때 탄소발자국을 생각하는 게 문화인의 기본 교양미입니다. 가능한 근거리 토종 농산물을 고르고 비닐 등 포장을 최소화 한 생태주의 식품을 소비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특히 불공정무역의 대표적인 기호식품이며 자본주의 착취 체제의 상징인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어발식 글로벌 외식산업의 음료를 재고하고 토종차•허브차 등 다양한 차문화로 관심을 전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가리를 제대로 굴릴 줄 아는 세련된 교양인이라면!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문*** 2022-04-19 23:13:08 삭제

      좋은 내용의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김*** 2022-04-19 16:35:37 삭제

      많이애용하는식재료인데 효과는 미미한것같네요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