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 구강점막염 미국 임상2상 성과 발표

[사진=엔지켐생명과학]
엔지켐생명과학은 오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2년 임상종양학회(ASCO)에 제출한 초록이 포스터 발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1964년에 설립된 미국 임상종양학회는 세계 3대 암 학회 중 하나다. 수많은 과학자와 제약회사 관계자를 포함해 4만여명 이상 회원이 참석하는 국제학회다.

이번 발표는 항암화학방사선 치료를 받는 두경부암 환자에서 발병된 중증구강점막염(SOM)에 대한 EC-18 안전성과 내약성, 효능을 확인한 미국 임상 2상의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자로는 임상시험 책임자 중 가장 많은 환자를 모집한 오클라호마 대학교의 방사선 종양학 전문의인 크리스티나 헨슨 교수가 직접 나선다.

크리스티나 헨슨 교수는 “현재 FDA 승인 약물 및 치료법이 없기에 EC-18과 같은 경구투약 약물은 환자들에게 필요한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지켐생명과학은 구강, 구인두, 하인두, 비인두에 항암화학방사선 치료를 받는 두경부암 환자에게 유발되는 구강점막염에 대한 EC-18 안전성, 내약성과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맹검, 위약대조 미국 FDA 임상2상 최종결과보고서(Final CSR)를 수령했다고 지난달 4일 공시했다.

장봄이 기자 bom24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