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재촉하는 음식 5
나쁜 습관을 가진 사람은 빨리 늙는다. 담배는 끊고 햇볕 노출은 줄일 것. 소파에 늘어져 하루를 보내는 대신 하루 30분 이상 밖에서 걷는 게 좋다.
노화를 재촉하는 음식을 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떤 음식일까? 미국 건강 매체 '잇디스닷컴'이 정리했다.
◆ 포테이토칩 = 해가 지면 TV 앞에서 감자칩을 먹는 사람은 또래보다 나이들어 보인다. 감자칩에는 소금이 많아서 부기를 유발하고 눈가 피부의 탄력을 앗아가기 때문. 영양학자 리사 헤임에 따르면, 감자칩에는 또 트랜스 지방산이 많아서 인터류킨 6를 자극한다. 인터류킨 6란 노화와 관련된 염증 지표. 바삭한 간식이 당길 때는 감자칩 대신 통곡물 크래커나 견과류를 먹는 게 현명하다.
◆ 에너지 드링크 = 설탕이 많이 들었다. 게다가 산성이라 치아에 손상을 가한다. 미소가 깨끗해야 젊어 보인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 에너지 드링크 대신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적어도 하루 8~10잔을 마셔야 피부를 맑고 탱탱하게 유지할 수 있다.
◆ 타르트 = 머핀이나 케이크도 마찬가지. 달콤한 디저트는 노화를 앞당긴다. 당분과 지방이 너무 많아서 몸매가 퍼지는 건 물론, 치아 건강도 나빠지기 때문이다. 영양학자 알렉산드라 밀러에 따르면 단 음식은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한다. 또 장내 미생물 생태계의 균형을 무너뜨린다.
◆ 핫도그 = 안에 들어간 소시지가 문제다. 방부제가 들어간 가공육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프리 라디컬을 만들어낸다. 프리 라디컬은 세포와 DNA의 산화를 촉진하고 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손상을 일으킨다. 베이컨도 멀리할 것. 역시 가공육인 베이컨에는 질산염이 들어 있어서 알츠하이머병 등 노화 관련 질병을 유발한다.
◆ 프라이드치킨 = 높은 온도로 기름을 가열하는 과정에서 프리 라디컬이 생성된다. 한밤의 ‘치맥’은 허리 라인뿐 아니라 내부 장기에도 위협을 가할 수 있다는 뜻이다. 영양학자 캐서린 존은 "튀길 때 사용하는 기름은 식물성이라 하더라도 세포의 호흡을 방해하고 면역 기능을 떨어트린다"는 사실을 지적한다.
코메디닷컴을 통해 유익한 건강정보를 얻습니다. 위에 있는 5가지의 대부분을 즐겨 먹었지만 지금은 한 가지도 안 먹습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헐~~~난 저기에 해당사항이 한개도없는데 네 나이보다 늙어보이는데 ㅠㅠ
치킨 한달에 여러번먹엇엇는데 달마다 1번씩먹어야하는 원투구나......................
모든음식은골고루먹으면 되는데 요즘은이것저것먹어라먹지마라 너무지적하는것 아닌가싶네요 그냥땡기는데로드시고 과하다싶으면 조절하면되지 굳이 이것저것다따지면 먹을거하나도 없습니다
이거 말대로라면 소금이 많은 음식은 감자칩말고도 많지 않나 김치같은건? 설탕도 마찬가지 모든 음료와 술 매실청 등등 그냥 다 막지 말라는 거네
치킨만 악 먹었어도 지금 응애 하고 있었을텐데...
아 짜증나 치킨 생각도 안 했는데 이 기사 보고 먹고싶어졌잖아. 기사새키 노린 거냐?
다 내가 좋아하고 자주먹는 음식이고 다 내가 하는짓들 인데..
딴건 다 참아도 치킨만은......
프라이드 치킨은 아~~~참을 수 없는데.....큰일이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