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거기에 약효까지 있는 과일 7

맛있고 거기에 약효까지 있는 과일 7

 

혈압이 높아 걱정인가. 편두통으로 고통을 당하고 있는가. 건강을 유지하고 위험한 증상을 예방하는 데는 먹는 식품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문가들은 “음식 중에서도 약효가 있는 신선한 과일을 잘 선택해 먹으면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치트시트닷컴’이 소개한 각종 약효가 있는 과일 7가지를 알아본다.

 

 

 

1. 파인애플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다. 이 성분은 암세포를 없애는 효능이 있다.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C도 풍부해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고 면역체계도 강화시켜 준다.

 

비타민 C구강 건강도 향상시켜 준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파인애플은 치주 질환과 치주염 등의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수박

아미노산인 스트룰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킴으로써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줘 뇌졸중심장마비를 예방한다. 또 수박에는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3. 키위

비타민 C섬유소,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키위는 호흡기 질환, 암, 뇌졸중 그리고 심장 장애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미네랄비타민, 파이토뉴트리언트의 완벽한 혼합체로 꼽힌다.

 

파이토뉴트리언트식물성 생리활성 물질이다. 키위는 피를 맑게 해 혈압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

 

4. 석류

피부 세포재생을 촉진시키고 손상된 피부를 치료함으로써 진피와 표피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유해산소로 인한 악화현상을 억제함으로써 햇볕으로 인한 화상이나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 노화로 인해 생기는 주름살도 석류를 매일 먹으면 예방이 가능하다.

 

5. 체리

체리에는 염증감염, 암을 퇴치하는 필수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에는 건강한 세포에 해를 주지 않고 종양의 성장과 확산을 저지하는 성분인 엘라그산케르세틴이 들어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요산 수치를 떨어뜨려 통풍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체리를 자주 섭취하면 심장대장 등의 신체기관이 건강해지는 데 큰 도움이 된다.

 

 

 

6. 자몽

각종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나린진나린제닌이 많이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시력을 좋게 하고 피부점막을 건강하게 해 구강암과 폐암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 자몽은 또한 다이어트에도 놀라운 효과가 있다.

 

7. 파파야

이 열대과일에는 소화에 좋은 효소의 일종인 파파인이 많이 들어있다. 파파인이 풍부한 파파야는 췌장에 문제가 있거나 낭포성 섬유증으로 인해 위장장애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또한 파파야에 들어있는 키모파파인파파인과 같은 단백질 분해 효소들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피부 화상이나 상처를 빨리 낫게 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을 향상시킨다. 건선이나 입술의 발진, 백선증 등피부와 관련된 질병이 있으면 파파야를 자주 먹는 게 좋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