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성공 위해 꾸준히 해야 할 3가지

 

시간은 돈이다.” 이 명언처럼 시간을 잘 활용해야 경제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를 하면서 보내는 시간이 그리 나쁘진 않은 것 같지만 이런 시간에 뭔가를 이룰 수도 있다는 점을 깨달으면 생각이 달라진다.

 

세계적인 기업가를 비롯해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매일 공통적으로 하는 것이 있다. ‘씨엔비씨닷컴’이 이런 기업가들의 습관을 토대로 성공하기 위해 매일 해야 하는 것 3가지를 소개했다.

 

 

 

1. 매일 운동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몇 분이라도 운동을 하면 머리가 맑아지고 의욕이 더 넘치게 된다. 이는 많은 성공한 기업가들이 빠지지 않고 운동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잭 도시 트위터와 스퀘어 최고 경영자(CEO)는 매일 아침 6마일(약 9.7㎞)을 뛴다. 미국의 여성 방송인인 오프라 윈프리는 요가를 하며 매일 1만보 걷기를 하고 있다.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은 오전 5시에 기상해 테니스를 치거나 자전거를 타는데 이렇게 하면 생산성이 몇 배로 향상된다고 말한다. 브랜슨 회장은 “운동을 하는 것 2배 이상을 이룰 수 있으며 운동뇌 기능을 원활하게 유지시킨다고 말한다.

 

도저히 체육관이나 헬스장에 갈 시간이 없다면 5분 정도 걷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연구에 따르면, 걷기는 창조성을 평균 60%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책을 꾸준히 읽는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기술고문과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CEO는 읽는 것을 강조한다. 연구에 의하면, 독서스트레스를 줄이며 지적 능력을 향상시킨다.

 

게이츠는 그의 블로그에 “독서새로운 주제를 배울 수 있는 가장 선호하는 방법”이라며 “어릴 때부터 일주일에 한권의 책을 읽는 습관을 갖고 있으며 아무리 바빠도 틈이 나는 대로 책을 읽는다”고 밝힌 바 있다.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버핏 역시 많은 시간독서로 보낸다버핏은 매일 책 500페이지를 읽어보라. 그 안에 얼마나 많은 지식이 담겨 있겠는가. 마치 금융의 복리처럼 쌓이게 된다”고 말한다.

 

 

 

3.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등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투자 코치인 토니 로빈슨은 매일 아침 10분씩 명상의 시간을 갖는다. 그는 심호흡, 기도와 함께 명상을 한다. 그는 “이런 명상의 시간을 통해 감사하고 조용한 마음으로 내 자신을 준비시키기 때문에 성공의 기반이 됐다”고 말한다.

 

생각을 분석하는 조용한 시간을 갖는 것은 스트레스 감소와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명상은 또한 집중력을 높이는 뇌 부위의 활동성을 증가시킴으로써 하루 종일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