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딴 여자를 쳐다보는 ‘과학적인’ 이유

 

데이트를 하는 중에 남자 친구다른 여자들을 자꾸 쳐다보는 바람에 화가 난 적이 있는가. 하지만 과학적 연구에 의하면 이는 남자들이라면 자신도 어쩔 수 없이 하는 행동이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옆에 여자 친구가 있어도 다른 여자를 쳐다보며 점검을 하지만 이는 그 여성과 관계를 맺고 싶어서 그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또한 여자 친구에게 무례를 범하는 것도 아니라는 것이다. 왜 그럴까. 여성 정보 사이트 ‘유어탱고닷컴’이 그 이유 3가지를 소개했다.

 

 

 

남성의 뇌를 탓하라=과학자들은 “남성과 여성의 뇌의 확연한 차이 중 하나가 원인”이라고 말한다. 남성은 성적인 것을 추구하는 의 부위가 여성보다 2.5배나 크다.

‘남자의 뇌’의 작가인 루안 브리젠다인 의학박사는 “원시인들은 되도록 많은 짝을 만나 가능한 한 많은 자손을 갖기를 원했고 현대의 남성의 뇌에도 생식력 있는 배우자를 늘 찾도록 어느 정도 프로그램이 돼 있다”고 말한다. 즉 남성들은 육체적으로 시각적으로 유혹적인 것을 찾을 뿐만 아니라 확인할 필요성이 아직 뿌리 깊게 남아 있는 것이다.

 

 

 

테스토스테론이 큰 역할을 한다=남성의 정맥 속에는 여성보다 6배나 많은 성충동 호르몬이 솟구치고 있다. 미국 콜롬비아대학교 연구팀에 의하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뇌의 충동 조절 부위에 손상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남자들은 생각에 앞서 보게 된다는 뜻이다.

 

여성은 친근한 것에 남성은 새로운 것에 끌린다=최근 새로 나온 연구에 의하면 여성은 친숙한 얼굴에 매력을 느끼는 반면, 남성은 전에 본적이 없는 누군가에 더 흥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남자 친구가 데이트 등을 할 때 매력적인 여자에게 자꾸 눈길을 빼앗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아예 무시를 하고 넘어가거나 남자 친구가 뭔가 잘못된 일을 했다는 느낌이 들도록 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