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하면 안 되는 식품 5가지
배 등 과일을 먹다 보면 무심코 속 일부까지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일의 속은 건강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일까요?
배의 경우 씨에는 독성 성분이 들어있어 씨를 함유하고 있는 속 부분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관련해 ‘볼드스카이닷컴’이 소개한 날것으로 먹어서는 안 되는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가지
가지는 솔라닌이라는 알칼로이드 배당체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솔라닌의 독성은 신경계와 위장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구토와 위경련, 현기증,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죠. 따라서 가지를 날것으로 먹어서는 안 됩니다.
2. 생닭
생닭은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끓는 물에서 조리해야 합니다. 충분히 익히지 않은 닭을 먹을 경우 인체의 내장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3. 감자
감자의 싹이나 껍질 등의 부분에는 솔라닌 성분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또한 차코닌이라는 독성 성분도 있어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죠. 따라서 감자의 초록 부분은 날것으로 먹지 말아야 합니다.
4. 과일 씨
배나 사과를 쪼개면 씨를 포함한 속 부분을 먹을 수 있을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씨를 품고 있는 배나 사과의 속 부분은 먹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배나 사과씨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시안배당체가 들어있습니다. 시안배당체가 인체에 과다 흡수되면 경련과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죠.
아미그달린이 항암작용을 한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식품의약국(FDA)은 이 물질이 위험하다고 경고하고 의약품 제조에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복숭아와 살구 씨 등에도 아미그달린 성분이 있습니다.
5. 일부 콩류
흰제비콩(백편두)이나 리마콩은 날것으로 먹기에는 위험한 식품입니다. 이 콩들은 독성 아미노산인 청산글리코시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밤새 물에 불린 뒤 끓는 물에 1시간 삶는 등 조리 과정이 필요합니다. 강낭콩도 역시 렉틴이라는 독성 성분을 갖고 있어 날것으로 먹으면 곤란합니다. 렉틴은 메스꺼움을 초래합니다.
생식하면 안 되는 식품 4가지 가지, 생닭, 감자, 일부 콩류 등의 음식을 생으로 먹으면 인체에 해로운 독성을 갖고 있어 꼭 가열해서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가간인 댓글 들이 있는데 50년 70년 가지먹은 TMI는 왜 여기서 방출하는 거야? 거지들 도 아니고 생으로 가지 먹은 지들 잘못이지..
감자를 생으로 먹으면 위궤양에 최고 좋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옛적에 배 속을 먹으면 귀가 어두워진다는 어른들의 말씀이 기억납니다.
석열이 너어?
생닭 먹는거 TV에서 나왔는데.. 몇년전 일이라 뭔프로그램인지 기억이 가물하는데 좀 그랬어요. 생고기도 세상에 이런일이 에서도 나와서 봤구..
없어서 못 먹어요 ㆍ
진짜 말도 안되는 기사거리를~~~~~정말 우리가 일상에서 무심결에 쉽게 먹고 있는것들을..먹으면 안된다고 알려주면 모를까...짱나네
고맙습니다
가지를 날것으로 먹어 왔는데 먹지 말라고? 그럼 지난 70여년간 먹은건 어떻하라고? 많이 먹을땐 하루에 중간 크기 기준으로 10여개 먹을때도 있었는데 향후 30여년의 여생을 100세 이하로 수정 해야 하나?!
누가 먹으래? 너혼자 70년 괴식한걸 누구한테 따지냐
ㄴㄱㅁ
어렸을때부터 시골에서 가지를 수시로 하루에 몇개씩 따먹었다.이상 없더라. 50대 중반인 지금도 시골가면 생으로 몇개씩 따먹는데도 이상무~
응~ 계속 먹어
감자는 싹 부분을 제외하고 생으로 먹어요!
이걸 누가 생으로 먹어요? 감자는 먹는사람 있다고 들었지만 보지는 못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