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치유에 도움?…아연 풍부한 식품 5가지
최근 아연(zinc)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극복하고 생존하는데 일정 부분 역할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호스피탈 델 마르 연구팀에 따르면, 혈중 아연 수치가 낮은 코로나19 환자들은 적정 수치를 보인 환자들에 비해 좋지 않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시 레녹스 힐 병원의 렌 호로비츠 박사는 “아연이 면역체계를 강화한다고 오랫동안 알려져 있었다”며 “이번 연구에서 가능한 설명은 아연이 항염증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위민스헬스’가 소개한 아연이 풍부한 식품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게
종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게살 85g에는 아연 7mg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아연은 성인 여성이 8mg, 남성은 10mg. 게에는 아연뿐 아니라 다른 미네랄 성분도 잔뜩 들어 있습니다.
2. 소고기
소고기 150g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아연의 90%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 지방이 적은 부위를 골라 먹는 게 좋습니다.
3. 굴
무게 당 함유량을 따지면, 최고의 식품입니다. 85g에 아연 32mg이 들어 있죠. 굴 85g을 먹으면 남녀 불문하고 하루 권장량의 서너 배를 섭취할 수 있는 셈입니다.
굴에는 또 신진대사를 돕고 신경 시스템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돕는 비타민B12가 풍부합니다. 마찬가지로 85g이면 하루 필요량의 100%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4. 검은콩
검은콩 한 컵에는 아연 2mg이 들어 있습니다. 마그네슘, 인, 그리고 철분과 칼슘도 풍부하죠.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밥을 지을 때 꼭 검은콩 한 줌을 넣도록 하세요.
병아리콩에도 아연이 많이 들었습니다. 한 컵에 2.5mg. 병아리콩에는 또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5. 호박씨
호박씨 28g에는 아연 2.2mg이 들어 있습니다. 테이블스푼 3개면 3mg을 섭취할 수 있죠. 요구르트나 샐러드에 뿌려 먹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