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치유에 도움?…아연 풍부한 식품 5가지

코로나 치유에 도움?…아연 풍부한 식품 5가지
[사진=piotr_malczyk/gettyimagebank]

최근 아연(zinc)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극복하고 생존하는데 일정 부분 역할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호스피탈 델 마르 연구팀에 따르면, 혈중 아연 수치가 낮은 코로나19 환자들은 적정 수치를 보인 환자들에 비해 좋지 않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시 레녹스 힐 병원의 렌 호로비츠 박사는 “아연이 면역체계를 강화한다고 오랫동안 알려져 있었다”며 “이번 연구에서 가능한 설명은 아연이 항염증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위민스헬스’가 소개한 아연이 풍부한 식품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사진=whitetag/gettyimagebank]

종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게살 85g에는 아연 7mg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아연은 성인 여성이 8mg, 남성은 10mg. 게에는 아연뿐 아니라 다른 미네랄 성분도 잔뜩 들어 있습니다.

 

2. 소고기

[사진=Timolina/gettyimagebank]

소고기 150g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아연의 90%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 지방이 적은 부위를 골라 먹는 게 좋습니다.

 

3. 

[사진=margouillatphotos/gettyimagebank]

무게 당 함유량을 따지면, 최고의 식품입니다. 85g에 아연 32mg이 들어 있죠. 굴 85g을 먹으면 남녀 불문하고 하루 권장량의 서너 배를 섭취할 수 있는 셈입니다.

굴에는 또 신진대사를 돕고 신경 시스템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돕는 비타민B12가 풍부합니다. 마찬가지로 85g이면 하루 필요량의 100%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4. 검은콩

[사진=iuliia_n/gettyimagebank]

검은콩 한 컵에는 아연 2mg이 들어 있습니다. 마그네슘, 인, 그리고 철분과 칼슘도 풍부하죠.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밥을 지을 때 꼭 검은콩 한 줌을 넣도록 하세요.

병아리콩에도 아연이 많이 들었습니다. 한 컵에 2.5mg. 병아리콩에는 또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5. 호박씨

[사진=LightFieldStudios/gettyimagebank]

호박씨 28g에는 아연 2.2mg이 들어 있습니다. 테이블스푼 3개면 3mg을 섭취할 수 있죠. 요구르트나 샐러드에 뿌려 먹으면 좋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