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탈모 방지에 좋은 식품 5

새치, 탈모 방지에 좋은 식품 5
[사진=JV_LJS/gettyimagebank]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흰 머리카락(새치)과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탈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스트레스와 나쁜 생활습관 꼽히죠.

특히 과도한 음주와 흡연이 주요 원인입니다. 술의 주성분인 알코올은 비타민B를 파괴하고,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함으로써 새치와 탈모를 유발합니다.

영양 부족도 탈모의 주된 원인인데 중병을 앓거나 해산한 뒤, 혹은 심한 다이어트 후에 탈모가 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쿼라닷컴’과 건강정보매체 자료를 토대로 탈모와 새치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검은콩

[사진=iuliia_n/gettyimagebank]

검은콩은 신장(콩팥), 방광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파괴된 신체조직을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줍니다. 특히 검은콩은 백발과 탈모 증세를 회복시켜주는데, 이는 검은콩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2. 호두

[사진=MarianVejcik/gettyimagebank]

체력 증강은 물론 각종 피부병과 탈모증 치료에도 탁월합니다. 호두열매를 많이 먹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호두 잎 달인 물로 머리를 감으면 새치를 예방하거나 탈모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흑미

[사진=KPS/gettyimagebank]

위장이나 간장, 신장을 활성화시켜 노화를 방지하고 머리카락이 새는 것을 방지하는 등의 효과를 냅니다. 흑미에는 안토시안 색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안토시안은 노화 방지에 특히 도움이 되는 영양분입니다.

 

4. 다시마

[사진=bhofack2/gettyimagebank]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카로틴 형성을 돕는 비타민A와 손상된 머리카락을 재생시키는 비타민D, 머리의 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E가 듬뿍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건강한 머릿결을 만들고 탈모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 검은깨

[사진=akiyoko/gettyimagebank]

흑임자라고도 불리는 검은깨는 간장과 신장이 허해서 생기는 탈모에 좋습니다. 베타카로틴 함량도 높아 꾸준히 먹으면 머리에 윤기가 흐르고 탈모가 예방됩니다. 검은깨를 곱게 갈아서 우유나 생수, 요구르트에 타서 아침마다 1잔씩 마시면 고혈압이나 탈모 방지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